◈ 가십기사(記事) ◈

프라모델 공방 카페 라프라스 탐방기!!

스파이크(spike) 2019. 7. 22. 09:00


어릴 적 티비나 극장판 로봇 만화영화들을 재밌게 보다 보면 너무나 흥분된 나머지 자신이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착각에 빠져 잠시 동안 망상 속에 잠기는 일이 종종 있었습니다. 인간이라면 어떤 허구의 대상에 대해 동경 어린 생각을 한다는 걸 커가면서 알게 되는데 그러한 망상이 현실에선 불가능 하단 걸 깨닫고 다른 행위로 좋아하는 방법을 찾기 시작하지요.


!!!~난 그런 심리를 이용 해 각종 캐릭터 상품들이 탄생한 것이라 생각해~!!!



그런 만화적 즐거움을 계속 연장하여 누리고자 프라모델을 근처 대형마트에서 구입 해 하나씩 조립 해 나갔습니다. 그러다 플라스틱 냄새를 풍기는 느낌이 싫어 철물점 락카로 색칠도 해보고 여러 시도를 적용하다가(http://blog.daum.net/softmanman/7087282)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접근하고 픈 맘이 생겨 검색이란 것을 하고 찾아간 곳이 바로 '라프라스1' 프라모델 공방 이지요.



!!!~처음 찾아갈 때 예상은 졸라 변태 같은 덕후 아재들이 드글 거릴 것만 같았음~!!!


…하지만 이게 왠걸…



!!!?~뭐야 여긴. 완전 까펜데~?!!!  


그렇게 매장 안을 둘러보고 있으니 라프라스 실장님이 조심스레 전화 주신 분이냐며 슬쩍 질문을 하시더군요아무튼 여기서부터 스파이크의 공방 견학은 시작되었습니다어쨌거나 경계심을 잔뜩 드러내며 더듬이로 자세히 주변을 살피곤 실장님 이야길 듣다가 이곳에 한 달을 다니면 비용이 얼마나 발생하고 저기 진열 된 작품들처럼 나도 만들 수 있는지 물어보았지요. 


!!!~솔직히 난 그게 제일 궁금했다~!!! 



그러자 금액은 한 달 공방 사용료 20만원이라 말씀 해 주셨고, 한 작품에 들어가는 재료와 각종 소재들은 각자 구입 하거나 까페에서 구매 할 수 있으며 공방에서 단체 주문으로도 득템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일단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 한 초심자라면 프라모델 구입부터 완성 단계까지 실장님의 지도를 통해 차근차근 배워 나가는 시스템으로 진행 된다고 해서 조금은 솔 깃 하더군요. 하지만 저 정도 수준의 레벨까지 가려면 한 달의 시간으론 부족하다고 했습니다. 


!!!~그래…뭐든 제대로 하려면 시간이 걸리지~!!! 



아무튼 완성해 놓은 작품들을 꼼꼼히 살펴보니 실력들이 일본 아키바에서 본 것보다 앞서면 앞섰지 퀄리티, 스킬 면에선 전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더 잘한다고 느껴지는 진짜 멋들어진 모델들도 많아 보였지요.


!!!~개인이 창작하여 판매, 도색하는 '레진 킷'이란 걸 처음 봄~!!!


!!!~겁나 멋짐~!!! 


 

특히 괜찮다고 느낀 것은 공방의 분위기였는데 인테리어뿐만이 아니라 환경 면에서 깨끗 했다는 점 입니다. 공방하면 쾌쾌한 냄새와 지저분하고 어수선한 오타쿠 적인 분위기가 넘처날듯 생각 됐는데, 깔끔한 독서실 같은 분위기가 작업 하는데 꽤 높은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개인 환풍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백색 소음이 매력적~!!! 



또한 휘발성이 강한 락카로 그림을 그리는 그래피티 작가인 제가 냄새와 화재(火災)에 몹시 민감한 편임에도 전혀 그런 느낌을 받지 않은 걸로 봐선 환기(통풍) 시설 및 소방시설도 잘 갖춰진 듯 보였지요 


…그러고 보니 비상구를 확인 못 했네…  



그렇게 1시간 정도 짧은 상담을 통해 이곳 라프라스 분위기를 살펴 봤습니다. 일단 돈 들여 무엇인가를 배우는 초심자라 궁금해서 사진도 찍고 질문도 하고 했는데 친절히 답변을 받은 것 같네요. 혹시 블로그에 올려도 돼냐 물으니 반겨 하셔서 이렇게 글까지 작성하게 됐습니다.


!!!~그렇다고 회원 가입을 한 건 아니어라~!!! 



그냥 스파이크가 프라모델에 대해 궁금했던 것, 알고 싶었던 것, 배우고 싶은 점에 대해 이야길 듣고 싶었을 뿐이여요.


…오빠가 요즘 외롭잖아… 



아무튼 친절하게 대해주신 최() 실장님. 제가 멋대로 포스팅 한다는 점에 도움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모쪼록 번창하셔서 좋은 작품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행복한 삶을 영유 하시길 기원하지요. 가끔 예술가인 스파이크가 문래동 창작촌에 놀러갈 때 커피 한 잔 하러 들르겠습니다

  1. '라프라스의 뜻은 기동전사 건담 UC에 등장하는 라플라스의 상자에서 유래되었습니다.https://namu.wiki/w/%EB%9D%BC%ED%94%8C%EB%9D%BC%EC%8A%A4%EC%9D%98%20%EA%B6%A4 그 뜻은 중력, 종교, 민족의굴레를벗어난인류의새로운언약의궤. 지름 3m 전후, 두께 30cm 정도의 육각형 석판으로 이것을 열면 세계를 근본부터 바꿔버린다는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