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원여행(旅行) ♥

서울시 성북구 정릉 만원데이트 : 정릉↔흥천사↔성신여대입구

스파이크(spike) 2014. 1. 7. 08:24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2013년 11월 겨울의 문턱으로 들어서기 직전의 어느 날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데쎄랄 부여잡고

하라는 그림은 그린 채 또 다시 경치 좋고 물 좋은 곳을 찾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곳은 바로 서울 특별시 성북구 아리랑로에 위치한 '정릉'~!!!

!!!?~대부분 많이들 알고 계시죠~?!!!

날씨가 별루 안 좋아 집 안에서 그림만 그리기엔 몸이 너무나 찌뿌둥 하다는 생각이 들어 도심속 늦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껴 보고자, 

삐걱 거리는 몸을 이끌고 '정릉'과 그 주변길을 찬찬히 살피며 오늘도 열심히 걸어보았습니다. 

★ 

!!!~이곳이 오늘 스파이크가 걸어볼 정릉 주변 코스임돠~!!!

!!!~정릉을 포함해 3시간이면 모두 돌아 볼 수 있는 그닥 길지 않은 여행길이죠~!!! 

!!!~일단 정릉을 찾아 가시려면 교통편이 자세히 나와있는 밑의 주소를 클릭하여 쉽게 찾아 가시길 바람돠~!!!

(http://seoul.cha.go.kr/depart/n_seoul/guide/map.jsp?mc=seoul_02_04)

!!!~하지만 스파이크는 길음역 3번 출구에서 슬슬 주변을 구경하며 걸어가 볼까해요~!!!

!!!~일단 이곳 3번 출구 앞에 있는 노점 가판대를 끼고 앞으로 직진 하시길 바람돠~!!!

!!!~그렇게 직진 하다보면 우측으로 길음 뉴타운 아파트 단지가 나오게 되죠~!!!

!!!~우와~!!!~이곳도 정말 엄청나게 많이 변해 놀라울 따름임돠~!!!

!!!~뉴타운 아파트 단지 밑으론 오래된 작은 한옥마을이 있어요~!!!

!!!~여기서 보면 얼핏 북촌 한옥마을과도 비슷 하지만, 규모는 훨씬 작고 많이 낡음을 확인 할 수 있씀돠~!!! 

!!!~이런 대문의 장식품도 오랜만에 보네요~!!!

!!!~쓰레기를 버리러 나오신 할머니에게 물어보니 대략 50년 가까이를 사셨다고 함돠~!!!

!!!~아무튼 북촌 한옥마을처럼 관리가 잘 돼 오래오래 보전 됐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작은 한옥집들을 보고 육교를 건너 정릉으로 들어가는 신호등 앞에 서면 '아리랑 전통시장' 입구가 나옴돠~!!!

!!!~전통 시장을 지나 작은 교회가 보이는 이곳을 통과하면 입구처럼 보이지 않는 정릉 정문이 나오죠~!!!

!!!~입장료와 영업 시간은 보시다시피~!!!

!!!~우와~!!!

!!!~오랜만에 왔어도 별반 달라진 건 없군요~!!!

!!!~역시 정릉은 개인적으로 단풍이 물씬 풍길 때 찾아오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씀돠~!!!

!!!~물론 봄에도 아주 좋아욤~!!!

!!!~어째 건물 한 쪽이 기울어 진 것 같네~!!!

ㅋㅋㅋ

!!!~얘들아~잔디 보호를 위해 안으론 들어가지 말지어다~!!!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정릉에 대해 소개 하자면, 조선 제1대 태조의 계비 신덕왕후의 능임돠~!!!

!!!~신덕왕후는 성산부원군 김윤성의 딸로 고려의 권문세가였으며, 이성계가 중앙정계에 진출하는데 도움을 준 가문이지요~!!!

!!!~남자여~!!!~쫌 더 가까이 다가가 화끈하게 밀어부치라~!!!

!!!~안그러면 시간은 흘러 아쉬움에 후회 할 수도 있다네~!!!

!!!~용기를 내, 단풍처럼 뜨겁게 사랑하기를~!!!

………

!!!~역시 정릉은 나들이 하기 너무나 좋은 곳 같씀돠~!!!

!!!~서울에서 숲의 맑은 공기를 맡으며 힐링을 즐기기엔 아주 좋은 곳이지요~!!!

!!!~엄마 보고싶다~!!!

!!!~외로워~!!!

!!!?~이제 좀 걸을까~?!!!

!!!~정릉은 부지가 꽤 넓어서 운동겸 산책을 하기에도 매우 좋은 곳임돠~!!!

!!!~아~~살짝 걸었더니 뽀송뽀송 땀이 나네욤~!!!

!!!~뜨거운 여름을 견뎌 활활 타오르는 가을 단풍잎이여~!!!

…‥…

!!!~그렇게 1시간 30분 가량 정릉을 거닐다가 밖으로 나가 '흥천사' 방면으로 걸어 갔씀돠~!!!

!!!~정릉 입구에서 우측 골목을 끼고 언덕을 넘어가셔요~!!!

!!!~그럼 바로 흥천사가 나옴돠~!!!

!!!~얼마전 완공된 관사도 멋지구랴~!!!

!!!~관사 옆으론 흥천사 본당이 있어욤~!!!

!!!~저녁 예불전 스님과 신도 한 분이 기도를 올리고 계심돠~!!!

!!!~뭔가를 준비하는 스님의 분주한 모습도 사찰의 풍미를 더욱 살려주네요~!!!

!!!~이것이 바로 '흥천사 극락보전' 임돠~!!!

!!!~극락보전은 철종 시절인 1853년에 세워진 것으로, 극락세계를 추관하는 아미타불을 모신 주전불이지요~!!!

!!!~태조는 1397년에 신덕왕후 강씨의 능인을 조성하고 곁에 흥천사를 지어 원찰로 삼았씀돠~!!!

!!!~하지만 1409년 태종이 다른 곳으로 능을 옮긴 후 없어졌다가 1669년 현종이 정릉을 수리하고 근처 암자를

 옮겨 '신흥사'라 명했지요.  그리고 1794년 정조 때에 현재 이곳에 다시 사찰을 만들어 흥선대원군의 후원을 받아

 흥천사 이름을 되찾았다고 함돠. 아무튼 역사가 정말 깊은 절이네욤~!!!

!!!~어찌됐건 기원하는 모든 일, 몽땅 이루어 지길 바람돠~!!!

!!!~이제 흥천사 우측으로 '돈암2동 주민센터' 방면으로 걸어가 보아요~!!!

!!!~주민센터를 통과 해 걸어가던 중 셀프 세탁소를 보았씀돠~!!!

!!!~처음엔 다정히 앉아 세탁기를 바라보고 계신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티비를 시청하고 있는 모습이었지요~!!!

!!!~역시 사람은 보고 싶고, 믿고 싶은 것만 보이나 봄돠~!!!

!!!~성신여대 입구 방면으로 걸어가는 길 바닥에는 옛 영화 포스터가 조형물 형식으로 전시 돼 있어욤~!!!

!!!~슬슬 걸어가며 구경 하다보니 꽤 재미있씀돠~!!!

!!!~드뎌 성신여대 입구역 도착~!!!

!!!~오늘도 즐겁게 걸었군요. 역시 서울은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많이 변화 돼 구경할 곳이 많아 좋씀돠~!!!

!!!~배가 고프다면 성신여대 앞으로 음식점들이 꽤 많으니 골목 안으로 들어가 보시길~!!!

!!!~~!!!

오늘도 즐거운 나들이였습니다. 우리나라도 참 갈 곳 많고 볼 곳 많은 동네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