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旅行) ◈

포항 걸으며 먹기(6) : 구룡포과메기문화관↔구룡포근대역사관↔구룡포전통시장

스파이크(spike) 2018. 1. 14. 17:16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에서 계단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언덕 끝으로 '구룡포과메기문화관'이 멋지게 만들어져 있씀돠~!!!

!!!~안으로 들어서면 엄청난 과메기가 주렁주렁 걸려 있을 줄 알았건만 과메기는 콧빼기도 보이질 않고 아이들의 뛰어 다니는 모습만 넘처나더군요~!!!

!!!~또한 횟집에나 있을법한 물고기들을 풀어놓아 전시를 하고 있는 모습에서 예산 낭비의 전형을 보는듯 했씀돠~!!!

!!!~이건 뭐 인근 앞바다에서 잡아 온 것 가텨~!!!

!!!~그렇게 과메기 없는 과메기 문화관을 대충 둘러보고 밖으로 나오니 바다를 한몸으로 끌어안고 살아가는 어민들의 생활터전이 눈 앞에 펼쳐져 보였어요~!!! 

!!!~생선을 저렇게 안고 있음 가슴에 비린내 장난 아니니 따라하지 마시길. 참고로 여자의 가슴을 끌어 모으면 저렇게 'Y'자 라인이 나타나고 그냥 큰 가슴은 'I'자 형태로 보인다고 함돠~!!!

!!!~아무튼 이렇게 멋진 마을을 얼토당토 않은 기획으로 망쳐 놓고 있는 정치가들과 공무원들 때문에 답답함을 금할 수 없네요~!!!

!!!~이제 아래로 내려가서 일본 가옥거리를 마져 돌아보도록 하지요~!!!

!!!??~뭐여~??!!!

!!!~저 'ㅂㄱㅈ'의 의미는~!!!

!!!~이곳은 일본인 가옥거리에서 가장 번화가라 할 수 있는 곳인데 주변에 상점이랑 '구룡포 근대역사관'이 있기 때문임돠~!!!

!!!~특히 주변에 제대로된 상점이 없는 곳이라 '추억상회'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터군요~!!!

!!!~하지만 아쉽게도 이곳도 추억팔이를 하는 물건들 대부분이 국내에 이미 여러 곳에서 만들어진 것들을 모아 논 것에 불과해서 안타까웠씀돠~!!!

!!!~어릴적 이런 오락기기 앞에서 동전을 소비하는 친구들이 많았는데 그마져 없던 스파이크는 구경이나 하면서 훈수를 두는 정도였지요~!!!

!!!~정말로 이제는 이러한 물건이 스마트폰 하나보다 못하단 생각에 세상 정말 좋아졌다는 생각이 드는것도 사실임돠~!!!

!!!~추억상회에서 판다는 것이 겨우 불량식품~!!!

!!!~정말 개한심 한 느낌이요~!!!

!!!~아무튼지간에 다양한 업종개발로 더욱 번성하는 곳이 되기만을 희망함돠~!!!

!!!~추억상회 옆으로는 '구룡포 근대역사관'이 있어요~!!!

!!!~이 건물은 1920년대 일본 가가와현에서 이주해 온 '하시모토 젠기치'가 살림집으로 지은 것으로 2층 일본식 목조가옥으로 만들어져 있씀돠~!!!

!!!~해방 후 개인주택으로 사용되던 것을 포항시가 매입하고 수리하여 역사관으로 탈바꿈 시켰다고 하네요~!!!

!!!~특히 2층은 하시모토 딸들의 방으로 주로 손님 접대를 위해 사용 되었다고 함돠. 또한 여름철에는 가족들이 더위를 피해 침실로 사용하기도 했다네요~!!!

!!!~어쨌거나 만들어 놓고 관리가 재대로 않되있어 관람료가 무료인 값을 충분히 하고 있으니 꼭 구경하고 가시길 바람돠~!!!

!!!~그렇게 일본인 가옥거리를 모두 돌아보고 바로 옆에 있는 '구룡포 전통시장'엘 가 보았지요~!!!

!!!~하지만 말이 전통시장이지 그냥 예전 그대로의 모습을 띄고 있는 동네 시장일 뿐임돠~!!!

!!!~와우~!!!

!!!~푸줏간의 고기가 정말 맛 좋게 널려 있군요. 외계인이 침공해서 사람을 저리 분해한 후 저렇게 널어 놓으면 어떨지 사뭇 궁금해 짐돠~!!!

!!!~어째 무척이나 썰렁하네요~!!!

!!!~역시 물가라 생선은 정말 싸 보이던데 조리를 할 줄 몰라 그냥 완성품을 사먹는 것으로 결정했씀돠~!!!

!!!~아무튼 그닥 볼거리는 없으니 다음 행선지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어요~!!!

!!!~역시 렌트카는 동네 렌트카. 씽씽 고고 해 봅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