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물탐방(探訪) ★

서울역(용산구) - 여가의 새발견(2)

스파이크(spike) 2013. 4. 11. 15:37

 

 ★

!!!~1편에 이어 계속 되는 (구)서울역-여가의 새발견 제2부를 스테이지~!!!

!!?~방(Room) 마다 숨겨져 있는 전시물들을 계속 둘러볼까요~?!!

!!!~~~~!!!

!!!~천장에 매달린 전등이 멋지군요~!!!

!!!~스파이크는 이런 올드 한 느낌이 더 좋더라~!!!

!!!~~!!!~여기는 장난감 마을~!!!

!!!~색감이나 모양들이 너무 예쁘군요~!!!

!!!~여기 작품들은 '레고'가 아닌 '플레이모빌'이라고 하네요~!!!

!!!~플레이모빌은 도색이 아닌 다중사출 방식으로 제작 된다고 함돠~!!!

!!!~그래서 많은 시간이 지나도 색감 변색이 없다고 하네요~!!!

플레이모빌은 개체들이 독립적이고 아름다운 묘사가 가능한 미니어처 디오라마를 가능하게 하여, 심미적인

완구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접사와 망원렌즈 등으로 사진 연출을 하는 분들도 많다고 하더군요.

!!!~또 다른 전시실에 있는 '마리킴'의 그림도 굉장히 독특하구만~!!!

!!!~이제 서울역 2층으로 올라가 보도록 하겠씀돠~!!!

!!!~2층은 처음 올라가 보는 곳이라 새로운 세상을 찾아가는 느낌이 드는군요~!!!

!!?~이건 뭐지~?!!

!!!~아하~!!!~서울역 중앙돔 주변 구형 장식 안에 뼈대로 쓰인 물건이군요~!!!

!!!~(구)서울역 2층에는 예전의 물건들과 사진 등의 전시실이 있씀돠~!!!

아직까지도 서울역은 누가 설계를 했는지 명확하게 기록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일본인 '츠카모토

야스시'설계에 관여한 사실이 있다는 이야기만 남아 있지요. (구)서울역은 '동경역'을 본따 만든

것이라는 소리가 있었지만 알고보니 스위스의 '루체른역'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우왓~!!!

!!!~2층의 또 다른 전시실은 완전 레고 세상~!!!

!!!~이야~어쩜 플라스틱 작은 블럭들로 이런 작품을 만들 수 있는지~!!!

!!!~대단들 하심니다~스고이~!!!

!!!~어른들도 하는데 애들이야 완전 눈 돌아가지~!!!

여기 전시실은 PDA 커뮤니티로 출발해 거대 동호회가 된 클리앙의 '레고당'과 다음의 '브릭마스터'

함께 만들어간 연계 전시물 입니다. 클리앙의 '레고당'은 대형 커뮤니티 속에서 레고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만든 커뮤니티 속의 커뮤니티고, 브릭마스터는 레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커뮤니티라고 하네요.

!!!~우와~스펙타클이 어마어마 하네요~!!!

!!!~레고 열차도 씽씽 달리고~!!!

!!!~이런거 만드는 것도 진짜 재주다 재주~!!!

!!!~스파이크가 가장 감탄 했던 열차들~!!!

!?!?~어떻게 이런 걸 만들 수 있지~?!?!

!!!~우왓~스타워즈 다쓰베이다의 집~!!!

ㅋㅋㅋ

!!!~진짜 집이라고 착각이 들 정도의 디데일한 모습이 대단함돠~!!!

!!!~들어가 살아도 되겠다~!!!

!!!~애니메이션 ''에 나왔던 '라이트닝 맥퀸'이로군요~!!!

!!!~2편을 극장에서 보는데 눈 돌아가는 줄 알았음. 너무 끝내줘서~!!!

ㅋㅋㅋ

!!!~ㅋㅋㅋ~말썽쨍이 '메이터'~!!!

!!!~서울역 안에 벽난로가 있었다는 걸 처음 알았씀돠~!!!

!!!~역시 2층이라 새로운 것들이 눈에 많이 보이는군요~!!!

!!!~2층 통로를 통해 반대편 전시관으로 이동 해 보겠씀돠~!!!

!!!~서울역에 이런 식으로 복도가 있을 줄은 몰랐는데 말이지요~!!!

!!!~~이야~~!!!

!!!~2층에서 서울역 중앙 홀을 바라보게 될 줄이야~!!!

!!!~정말 멋지네요. 이국적 풍경 이랄까. 그런 느낌도 들고~!!!

!!!~~!!!~뭐야 이건~!!!~왜 이렇게 우울 해~!!!

!!?~이상한 나라에 앨리스에 나오는 깡통 롯봇 아냐~?!!

ㅋㅋㅋ

그렇게 스파이크는 전시실을 모두 둘러보았고 1시간이 넘게 장난감들에 홀랑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다리가 아프도록 열심히 구경 하였다는 건 순전히 뻥 입니다. 아무튼 이런 오타쿠 문화나 수집에 취미가

있으신 분들이 아니라도 재미있는 전시이니만큼 시간이 되신다면 전시 기간이 얼마 안 남았으니

꼭 방문 하셔서 구경 하시길 바랍니다.

 

!!!~입장료는 무료, 4 14일 까지, 입장 시간은 저녁 7시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