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물탐방(探訪) ★

서울시 마포구 - 박정희대통령 기념·도서관

스파이크(spike) 2014. 9. 16. 00:11

★ 

!!!~이번에 찾아갈 유물탐방 코스는 얼마 전 생긴 '박정희대통령 기념도서관' 임돠~!!!

!!!~아직 생성 초기라 많은 분들이 이런 곳이 생겼는 줄도 모르시더군요~!!! 

!!!~찾아가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안심 하시길~!!!

!!!~여기가 박정희 대통령 기념 도서관이로군요. 오~~잘만들어 놨다. 입장료는 무료. 그게 제일 맘에들어. 크핫하하~!!!

!!!~안으로 들어서니 근심이 가득한 얼굴의 박통 사진이 제일 먼저 보였씀돠. 이왕지사 걸어 둘꺼면 쫌 환한 작품으로 선정했음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요~!!!

!!!~박정희 기념관은 국민의 성금과 국고 보조금으로 건립 되었다고 함돠. 물론 국고 보조금이 훨씬 많이 들어갔겠지만요. 아무튼 이곳에는 조국근대화에 일생을 바친 박대통령이 국민과 함께 이룩한 치적이 전시 돼 있씀돠~!!!

!!!~오호~어릴 때 무지 많이 본 구호다~!!!

!!!?~영어로 하면 '저스트 두 잇' 정도 되나~?!!!

!!!?~아냐~?!!!~아님 말고~!!!

!!!~우와~~전시실을 엄청 크게 만들어 놨군요. 일제 식민지 시대에서부터 지금까지의 산업화 모습이 총 망라 돼 있씀돠~!!! 

!!!~한 쪽은 쿠데타, 또 다른 한 쪽은 혁명. 하지만 이론 상으론 자유민주주의에서 반공을 기치로 한 자유민주주의를 표방 했으니 쿠데타는 쿠데타. A에서 B로, B에서 A로 이동 한 것이 아니니 쿠데타로 보는게 맞을듯. 그래서 관공서, 교도소, 은행, 파출소 무기고 털고 방송국 등 곳곳에 방화를 하고 총질한 5.18은 폭동~!!!

!!!~아무튼 그로 인해 대한민국의 산업화가 시작되는 초석이 마련된 것도 분명한 사실~!!!

!!!~근데 어째 주말 임에도 손님이 하나 없냐…너무 썰렁한 걸~!!!

!!!~아니 이것은 그 유명한 노동자 착취의 대명사 가발공장. 잘도 만들어 놨군요~!!!

!!!~어우 저거 봐. 눈 부라리면서 감시하는 거~!!!

ㅋㅋㅋㅋ

!!!~이렇게 열심히 살고자 했던 부지런한 노동자들의 힘든 노고가 함께 뒤따라 주지 않았다면 박대통령도 지금처럼 추앙받지 못 했을꺼란 생각이 듬돠. 예전에 어떤 석학이 쓴 글을 본 기억이 있는데, 박통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그의 뛰어난 리더십을 묵묵히 참고 따라준 노동자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말이 다시금 떠오르네요~!!!

!!!~예전엔 잘 사는 집 마당에 사람들이 모여 앉아 극장에서처럼 티비를 보던 때가 있었다고 함돠. 스파이크는 물론 격어보진 않았지만 이때도 어른들은 나름 굉장히 재밌게 사신 것 같네요. 6.25 전쟁 통에도 애들 낳는거 봐~!!!

!!!?~여기는 뭐지~?!!!

!!!~아하, 옥천터널(당재터널) 공사 현장을 재연 해 놓은 곳이로군요~!!!

!!!~옥천터널 공사는 경부고속도로 건설 중에서도 가장 난공사였씀돠. 발파 작업을 하면 토사가 쏟아져 내렸고 13번의 낙반 사고가 있은 후 500여 명이 밤낮없이 터널 공사에 매달린 결과 마침내 1970627일 밤 11시 경부고속도로 마지막 공사이자 최대 난제였던 옥천터널이 뚫렸다고 하네요~!!!

!!!~앗~!!!~여기는 산업화가 진행 되기 전의 하우스를 만들어 놓은 곳~!!!

!!!~아궁이와 부엌이 옛 시절을 떠오르게 하네요. 예전 초가집의 구조는 흙으로 만들어진 아궁이 였지요. 그래서 비가 오기만 하면 부엌이 질퍽거리기 일쑤였씀돠. 그래서 병균이 많이 창궐하게 됐지요~!!!

!!!~뭐, 딱히 비위생적으로 보이진 않는데 예전엔 지저분 했다고 생각했나 봄돠~!!!

!!!~사는게 다 그렇지~!!!

!!!?~그런 초가집이 이런 식으로 변한겨~?!!!

!!!~근데 중2쉐리로 보이는 녀석은 집이 이렇게 좋아 졌는데 얼굴이 왜 저래~!!!

!!!~~~예전이나 지금이나 밥상덮개는 똑같아 보임돠~!!!

!!!~오~~여긴 전시실서 제일 멋지네. 이곳은 박통 시절의 시대 발전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어요. 60~70년대를 총 망라한 전시물들이 진열 돼 있씀돠~!!!

!!!~그렇게 목숨 바쳐 고생하신 분들이 있기에 지금 제가 인터넷을 하고 있는 건 아닐까 사료 되네요. 우리모두 40대 이상 중년 어른들께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깨닫게 되네요~!!!

!!!~제3전시실은 인간 박정희와의 만남 코너로 반만년 보릿고개에서 한강의 기적을 이루기 까지의 행적들이 사진으로 전시 돼 있씀돠~!!!

!!!?~만약 저 개가 지금 살아 있다면 나이가 나보다 많을까~?!!!

!!!~예전에 이런 우표 정말 많이 사 모았는데. 스파이크가 주로 구입할 시즌의 우표는 대부분 머리가 번쩍이는 놈이었씀둥. 가지고 있어도 가치가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이로써 제3전시실 까지 모두 둘러 보았씀돠. 입장료도 무료이고 바로 옆에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과 하늘공원도 있으니 함께 싸잡아서 날 좋은 가을 하늘을 벗삼아 구경가 보시는 것도 아주 좋을듯 함돠~!!!

!!!~그래도 박정희 대통령은 저런 말 할 자격은 있는 분이라고 생각 되네요. 개인적인 생각이니 딴지걸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