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관서(旅行) ◈

오사카 '맛' 기행-벚꽃 놀이는 역시 교토!! (17)

스파이크(spike) 2017. 11. 7. 12:04

!!!~오사카 맛 기행~!!!

!!!~'교토-벚꽃터널 료안지'편이 시작 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간사이 지방에 있는 모든 관광지를 둘러 보고자 이번에도 변함 없이 일본 전통의 도시 교토를 찾았습니다. 특히 봄철의 따뜻한 기분을 최대한 만끽하기 위해 벚꽃이 만발한 기간을 일부러 정하여 예쁜 곳만 중점적으로 돌아 다녔지요. 또한 일본의 국화이기도 한 사쿠라를 보며 장판을 깔고 술 한 잔을 빨며 흩날리는 벚꽃 잎에 가녀린 인생을 논하고 싶었으나 볼 곳은 많고 갈 곳도 많아 한 지역에 오래 머물지 않고 여러 동네를 휘졌기도 했습니다. 어쨌거나 이번엔 '벚꽃터널'로 유명한 지역을 찾아가기 전 일단 '호조정원'으로 유명한 '료안지'를 먼저 방문해 구경을 시작 하였지요.

!!!~료안지 '호조정원'으로 들어서는 입구가 시작되자 뜸뜸하게 보이던 방문객들이 하나로 모이기 시작하며 발걸음을 바삐 옮기기 시작하는 모습은 아니구나~!!!

!!!~어쨌거나 벚꽃은 흐드러지게 피어있고 료안지의 하일라이트를 보기 위해 일단 이곳이 왜 유명하게 됐는지를 간단하게 썰을 풀어 보도록 하지요~!!!

!!!~이곳은 원래 후지와라 일족의 도쿠다이지 가문이 소유한 지역을 '호소카와 카츠모토'가 차지하여 1450년에 선종 사찰 료안지로 탈바꿈 시킨 곳이라고 함돠~!!!

!!!~암튼 경내로 들어서자 이곳 스님들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붓글씨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지요~!!!

!!!~오호~이건 정말 예쁜 걸~!!!

!!!~집에다 액자로 걸어 놓으면 상당히 있어 보일듯~!!!

!!!~그렇게 매장으로 연결된 호조정원의 입구를 지나자 바로 정원이 나왔어요. 규모는 별반 크진 않았는데 이 정원을 보기위해 엄청나게 많은 관중들이 모두 입을 다물고 관전을 하고 있었지요~!!!

!!!~료안지는 중요문화재로 지정 돼 있으며 방장 앞뜰의 길이는 가로 25m, 세로 10m터로 아담한 크기를 자랑하는 가레산스이(枯山水)정원 임돠~!!!

!!!~솔직히 스파이크는 이 정원보다는 여길 찾은 세계만방의 많은 손님들이 더 신기 했지요. 꽤 많은 서양인들이 여길 어떻게 알고 다들 찾아 왔는지 그게 더 놀라웠다는~!!!

!!!~어쨌거나 호조정원은 '인간은 모든 것을 가질 수 없다'라는 의미로 어떤 각도에서 봐도 15개의 돌 중 14개만 보인다고 함돠~!!!

!!!~하지만 키가 멋지게 큰 스파이크는 모든 것이 다 한눈에 들어왔지요. 그만큼 시야가 넓다는 의미도 된다는 말씀. 움핫하하하~!!!

!!!~그런 자신감에 쩌러 땅에 박아 놓은 돌들을 바라보니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이 보면 볼수록 감탄을 자아낼 만큼 멋지단 생각이 들었씀돠~!!!

!!!~본디 돌 ,물, 나무는 일본 정원의 3대 요소이고 그 가운데 중심은 돌이라 할 수 있죠. '돌은 세우는 승려'라는 뜻의 '석립승'이라고도 함돠~!!!

!!!~즉, 석립승은 단순히 돌을 세우는 것을 벗어나 정원 설계를 비롯한 정원 만들기 전반에 나타나는 승려를 나타내는 것이지요~!!!

!!!~이러한 승려 만들기 정원문화는 임제종이 도입되기 전 일교의 일파인 진언종 승려들이 교토를 중심으로 확립하였다고 함돠~!!!

!!!~그렇게 밖의 정원을 모두 돌아보고 정원 바로 안쪽에 붙은 넓디 넓은 다다미 방으로 들어왔어요~!!!

!!!~앞쪽은 돌의 정원이고 뒷쪽은 이렇게 다른 건물들과 연결된 통로가 축축한 습기를 머금은 초록의 느낌으로 만들어진 공간으로 채워져 눈길을 끌었씀돠~!!!

!!!~장식 기와도 상당히 멋지구랴~!!!

!!!~호조정원과 맞다아 있음에도 다들 정원만을 바라보느라 내실은 텅~비다시피 했지요~!!!

!!!~오호~!!!

!!!~이것은 호조정원 디오라마~!!!

!!!~그렇게 침착하게 가라앉은 사람들과 고요함을 맘껏 충만하듯 가슴 안팍으로 느끼며 밖을 나선 스파이크는 료안지의 다른 곳도 둘러보기 위해 발걸음을 재촉 하였씀돠~!!!

!!!~이 나무는 단 칼에 베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예전에는 게이후쿠 전철을 내린 곳에서부터 료안지가 시작 되었다고 하는데 지금도 경내를 한바퀴 돌려면 엄청 오래 걸리는 걸로봐서 규모가 얼마나 됐는지 짐작도 되지않씀돠~!!!

!!!?~어라, 료안지에 걸맞지 않은 건축물은 뭥미~?!!!

!!!~1970년에 제2차 세계대전에 관련해 만든 버마 어쩌구 하는 기념탑이라고 하는데 그닥 중요한 것 같진 않아 패쓰~!!!

!!!~이제 료안지의 중요한 부분은 모두 둘러 보았으니 마지막으로 '교요치'라 불리는 큰 연못을 구경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해 보겠씀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