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관서(旅行) ◈

오사카 '맛' 기행-벚꽃 놀이는 역시 교토!! (14)

스파이크(spike) 2017. 7. 31. 17:04

!!!~오사카 맛 기행~!!!

!!!~'람사모견당'편이 시작 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간사이 지방에 있는 모든 관광지를 둘러 보고자 이번에도 변함 없이 일본 전통의 도시 교토를 찾았습니다. 특히 봄철의 따뜻한 기분을 최대한 만끽하기 위해 벚꽃이 만발한 기간을 일부러 정하여 예쁜 곳만 중점적으로 돌아 다녔지요. 또한 일본의 국화이기도 한 사쿠라를 보며 장판을 깔고 술 한 잔을 빨며 흩날리는 벚꽃 잎에 가녀린 인생을 논하고 싶었으나 볼 곳은 많고 갈 곳도 많아 한 지역에 오래 머물지 않고 여러 동네를 휘졌기도 했습니다. 어쨌거나 '철학의 길'에 도착하여 이야기를 계속적으로 풀어가기 위해 '난젠지' 수로각에 도착하여 정문 앞의 거리로 나서 점심 식사를 끝내고 다시금 난젠지 안으로 들어서 '호조정원'을 둘러보고 벚꽃터널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였지요. 그리곤 강가를 따라 벚꽃을 감상하며 '교토시립미술관'으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그 후 다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닌나지'에 도착 하였지요. 그리고 정원이 있는 내부를 둘러보고 '아라시야마'로 버스를 타고 이동하여 빗속을 거닐어 '람사묘견당'으로 발걸음을 옮겨 보았습니다.

!!!~간만에 다시금 '람사묘견당' 암자에 오르니 다시는 오게 될 줄 몰랐던 곳을 뜻하지 않게 방문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기분이 상당히 묘했씀돠~!!!

!!!~예전에 이곳에서 종치는 것이 공짜란 말에 있는 힘껏 3방을 두드렸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군요~!!!

!!!~그렇게 산속의 작은 암자 입구에서 날도 저물고 비도 부슬부슬 내려 스산한 마음에 숙소로 돌아가기로 맘을 먹었씀돠. 아라시야마에서 가장 깊숙한 곳에 위치한 고급 료칸의 조명도 불을 밝히고 저녁 식사 준비가 한창이더군요~!!!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모습을 보니 물귀신이라도 스르륵 튀어 나올듯 싶씀돠~!!!

!!!~밤낮 없이 먹이 사냥을 하는 왜가리의 모습이 말랐네요~!!! 

!!!~이젠 해가 산 너머로 완전히 넘어가 밤의 정적을 느낄 정도로 썰렁 했씀돠~!!!

!!!~시간이 된다면 이런 바위도 조금 자세히 살펴보고 갈텐데 말이지요~!!!

!!!~이러한 물안개의 장관을 담으려는 듯 커다란 카메라르 들고 포인트를 찾고 있는 사진작가 분들도 꽤 많이 보았씀돠~!!!

!!!~강 어귀 반대편에는 그래도 사람들이 보여 으쓱한 느낌은 덜하군요~!!!

!!!~하지만 반대편인 이곳은 지나치게 썰렁해~!!!

!!!~저기 떠나가는 배라도 잡아타고 갔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렇게 아라시야마 역에 도착한 후 플랫폼에 걸려있는 멋진 조명을 바라보고 있자 서서히 들어서는 열차의 모습이 무슨 그림처럼 느껴지기까지 했씀돠~!!!

!!!~암튼 한참을 달려 숙소인 도톰보리로 순간 이동을 한 후 저녁 식사를 위해 상점가 이곳저곳을 둘러 보았어요~!!!

!!!~역시나 매년 바뀌는 상점가의 고양이 그림이 스파이크를 즐겁게 해 주었씀돠~!!!

!!!~이번엔 동남아 여러지역의 특징적인 관광지가 그려져 있어 보는 즐거움도 많이 선사해 주더군요~!!!

!!!~동남아 여러 국가들도 언젠가 일본처럼 돌아봐야 하는데 그 꿈이 언제나 이루어 질지 일단 열심히 살아야겠씀돠~!!!

!!!~어쨌건 배가고파 저녁 식사겸 술도 한 잔 하고싶어 이자카야에 들어왔씀돠~!!!

!!!~매장 이름과 설명은 잉클리쉬 메뉴판이 따로 있으니 만약 발견하신다면 꼭 들어가 쟈셔 보시라 추천 드리고 싶네요~!!!

!!!~일단 회덮밥 한 그릇을 주문해서 창자에 영양분을 분산시켜 볼까함돠~!!!

!!!~와우~!!!

!!!~밥알과 연어알이 입속에서 톡톡 튀면서 신비로운 고소함과 감칠맛을 풍겨 주는군요~!!!

!!!~이것 하나만 가지고도 술 한 병쯤은 너끈히 비울 수 있을 것 같씀돠~!!!

!!!~이번에 조개 술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술도둑으론 쵝오라 손꼽는 음식이고 만들기도 간편하지만 역시 누가 해주는 게 진짜 끝내주는 것 같아요~!!!

!!!~요거 하나만으로도 술 몇 잔은 그대로 입속에 출렁~!!!

!!!~이건 갈은 마에다 연어를 올린건데 진짜 맛이 훌륭하더군요~!!!

!!!~살살 녹아~!!!

!!!~와우~!!!

!!!~그릇들 싸아 놓은 것이 예술이네~!!!

!!!~이빠이 이빠이 데쓰~!!!

!!!~이번 음식은 참치의 어느 부위인 줄은 까먹었으나 살결이 그리 나쁘지 않고 퍽퍽하지 않아 짭짤한 술안주로는 아주 일품이었씀돠~!!!

!!!~신기한건 김치에다 노른자를 올리고 어묵 같은 걸 판매하고 있었는데 이런 음식은 한국에서도 얼마든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지요~!!!

!!!~그렇게 술한잔을 거나하게 빨고 나오자 세상이 너무나 아름답게 보였씀돠~!!!

!!!~그런 의미로다 식후땡이나 한 번 해볼까나~!!!

!!!~옴마~!!!

!!!~불량곰 대가리가 효수된체로 자판기에 널려 있군요~!!!

!!!~아무튼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맛은 그닥 좋다고 생각되진 않지만 늘상 사람들로 바글거리는 타코야키 매장을 지나치게 되었씀돠~!!!

!!!~역시나 오늘도 관광객이 엄청 많군요. 거의 대부분이 중국인 손님이지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