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여행(旅行) ◈

상하이 돌아보기(18) : 주가각(주쟈쟈오)의 북대가 상점거리

스파이크(spike) 2016. 4. 25. 01:10

!!!~상하이(상해) 기행 -'주가각 북대가 상점거리'편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

일본 만큼이나 중국이란 나라에 호기심이 생겨 상하이를 방문할 기회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단촐하게 가방을 어깨에 매고 인천공항으로 발걸음을 서둘러 이동하였지요. 그곳에서 땅콩항공으로 유명한 항공기를 타고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일본만큼이나 가까운 도시 상하이에 내렸습니다. 그리고 첫 날 상하이 시내를 돌아보곤 새 하루가 밝은 둘 째 날 '항저우 서호'를 구경하며 경치를 즐겼지요. 그런데 패키지 여행의 단점인 '라텍스 공장'과 '자수정 공장'에서의 시간은 정말로 아까웠습니다. 그리고 3번 째 날이 밝아 '주가각'이라 불리는 곳에 도착하여 뱃놀이를 끝내고 '북대가 상점거리'를 구경하고 있지요.  


!!!~아이고~!!!

!!!~골목은 좁고 사람은 많아 정말 머리가 혼탁해지는 느낌임돠. 상점들의 분위기는 딱히 손이가는 물건은 없고 한국의 황학동 시장 같은 느낌이 많이들어 아쉬웠지요~!!!

!!!~이곳 주쟈쟈오엔 돼지 족발(?)집이 정말 많네요~!!!

!!!~거의 한 집 걸러 한 집이 족발 집처럼 느껴졌씀돠~!!!

!!!~색소를 얼마나 넣었으면 저런 아름다운 빛깔이 돼지 족에서 방출될까 의구심이 들었는데, 붉은색 형광 염료를 사용하지 않았는지 궁금하네요~!!!  

!!!~그래도 이런 왁자지껄한 풍경은 참 재미 있씀돠~!!!

!!!~~!!!

!!!~한 그림 하는걸~!!!

!!!~인사동에서 나오는 물건들 대부분이 다 여기서 수입 해 뿌려지는 건 아닐런지~!!!

!!!~조롱박에 잘 그렸다~!!!

!!!~귀여워~!!!

!!!~골목이 점점 깊어질 수록 구경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눈에 띠게 줄어 구경하긴 수월했지만 점점 재미는 없었어요~!!! 

!!!??~뭐여 이건~??!!!

!!!??~우리나라 즉석 칡즙 쯤 되나~??!!!

!!!~네모난 만두피에 속을 넣고 접고있는 모습에서 식사 시간이 아닌 한가로움의 여유를 느끼게 되네요~!!!

!!!~알바생아~!!!

!!!~물건 안 팔고 스마트 폰 들여다보면 못 써요~!!! 

!!!~앗~!!!

!!!???~이건 뭥미~???!!!

!!!~설탕을 녹여 국자로 그림을 그리는 설탕공예로군요~!!!

!!!~막 붓는 것 같아도 나중엔 그림의 형태가 완성됨돠~!!!

!!!~대리석 돌판 위에 설탕국물을 흘려 뚝딱 사탕을 만들어 내는 모습이 굉장히 놀랍네요~!!!

!!!~예전에 길거리 자전거 뒷 좌석에 유리관을 만들어 이런 설탕 과자를 판매하던 기억이 불현듯 떠오름돠. 그때는 터미널 근처에 가면 그물에다 참새도 널어 놓고 팔았는데 참 세상 많이 변했어요~!!!

!!!~암튼 이런 혼잡한 곳의 질서를 유지키 위해 멀뚱히 서 있는 공안 청년들에게 수고한다는 말을 남기고 떠나렵니다~!!!

!!!~이제 다시 아까 뱃놀이를 했던 수로를 따라 입구로 가 보도록 하지요~!!!

!!!~담배 하나 물고 노를 젓는 뱃사공과 노가 반짝 거릴 정도로 손떼가 묻은 모습에서 삶의 애환을 느낄 수 있씀돠~!!!

!!!~이것은 찰흙 공예품 같은데 눈 앞에서 직접 만들고 계시군요~!!!

!!!~뭔가 중국산다운 풍미가 물씬 뿜어져 나오는 작품이 아닐런지~!!!

!!!~진짜 좁은 공간에 앉아 작은 냄비에서 꼬치를 꺼내 판매하는 아주머니~!!!

!!!~구입 해 먹는 사람이 있을까 싶었는데 진짜로 있어서 놀라웠음~!!!

!!!~이제 입구까지 거의 다 온 것 같군요~!!!

!!!~저 경비 아저씨 쳐다보는거 보소~!!!

!!!~세월이 스멀스멀 흘러가듯 뱃사공의 노질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을겁니다~!!!

!!!~다들 행복한 여행 되셨길 바래요~!!!

!!!~다음편에서 뵙겠씀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