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여행(旅行) ◈

상하이 돌아보기(17) : 주가각(주쟈쟈오)의 북대가 상점거리

스파이크(spike) 2016. 1. 11. 19:06

 

!!!~상하이(상해) 기행 -'주가각 북대가 상점거리'편이 시작 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

일본 만큼이나 중국이란 나라에 호기심이 생겨 상하이를 방문할 기회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단촐하게 가방을 어깨에 매고 인천공항으로 발걸음을 서둘러 이동하였지요. 그곳에서 땅콩항공으로 유명한 항공기를 타고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일본만큼이나 가까운 도시 상하이에 내렸습니다. 그리고 첫 날 상하이 시내를 돌아보곤 새 하루가 밝은 둘 째 날 '항저우 서호'를 구경하며 경치를 즐겼지요. 그런데 패키지 여행의 단점인 '라텍스 공장'과 '자수정 공장'에서의 시간은 정말로 아까웠습니다. 그리고 3번 째 날이 밝아 '주가각'이라 불리는 곳에 도착하여 뱃놀이를 끝내고 '북대가 상점거리'를 구경하게 됐지요.  

!!!~북대가 상점거리는 워낙 폭이 좁고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라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었씀돠. 하지만 물건을 선뜻 구매 하기엔 약간의 퀄리티 문제로 시선은 가지만 손이 움직이진 않았지요~!!!

!!!~벽면을 수 놓은 나무 장식품들이 멋져 보임돠. 저런 것들은 노인정에 걸어 놓으면 딱 좋을 것 같네요~!!!  

!!!~이름을 알 수 없는 음식들을 구입 하라며 소리치는 아주머니의 모습이 가열차 보였씀돠~!!!

!!!~북대가 상점거리 곳곳에 있는 이 음식은 도대체 뭘까 진짜 궁금했어요~!!!

!!!~북대가 상점거리의 복잡한 공간에서 살짝 옆의 골목으로만 가도 이렇게 수로를 통해 뱃놀이를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장소가 있씀돠~!!!

!!!~한국의 많은 패키지 관광객들이 시간 관계상 북대가거리 앞 쪽만 보시고 그냥 나가시는 통에 이런 멋진 광경을 대부분 놓치고 말지요~!!!

!!!~스파이크도 이곳에서 시간이 없어 최대한 빨리 움직이며 미리 알아가지 않았다면 못 보고 그냥 왔을 확률이 높았을 껌돠~!!!

!!!~시간이 넉넉하면 저런 곳에서 식사를 여유있게 하며 뱃놀이 하는 모습을 구경하고 싶은데 매우 아쉽군요~!!!

!!!~캬~!!!

!!!~멋지구랴~!!!

!!!~암튼 다들 즐거운 뱃놀이 하셨길 빌어봄돠~!!!

!!!~다시금 북대가 상점거리로 들어가 왔던 길로 돌아가야 할 것 같아요~!!!

!!!~북대가 상점거리에선 딱히 구입할 물건은 없어 보였고 신기하게 생긴 음식물들이 오히려 스파이크의 시선을 잡아 끌었씀돠~!!!

!!!~특히 대나무 잎으로 싼 이 음식이 너무나 궁금 했지요~!!!

!!!~아우~!!!

!!!~정말 사람 많네~!!!

!!!~이런 등들은 술집 같은 곳에 걸어두면 독특한 모양으로 시선을 끌 것 같군요~!!!

!!!~꼭 홍콩 영화에 나오는 청나라 분위기라 꽤나 신기~!!! 

!!!~와우~!!!

!!!~이 아저씨들은 메트릭스 공안처럼 보이네요~!!!

!!!~북치는 소년~!!!

!!!~앗~!!!

!!!?~이 아이는 도올 김용옥~?!!!

!!!~유명 관광지라 질서를 유지키 위해 곳곳에 경찰복을 입은 공권력이 눈에 많이 보였씀돠. 이런 분들로 인해 질서가 유지 되는 것에 감사함을 느꼈죠~!!!

!!!~왜냐하면 무질서의 대명사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질서의식이 없는 동네가 중인국인지라 그런거여요~!!!

!!!~그렇게 아까 배를 타고 도착한 '방생교' 위를 걸어서 올라가 보았씀돠~!!!

!!!~다리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니 의외로 상당히 높다는 걸 알았죠~!!!

!!!~여기 식당가는 옆에 흐르는 물로 음식을 만든다는 소문이 있씀돠~!!!

!!!~이제 북대가 상점거리를 모두 둘러 보았으니 다른 곳으로 이동 해 볼까해요~!!!

!!!~다음편에서 뵙겠씀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