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여행(旅行) ◈

상하이 돌아보기(19) : 북대가 상점거리↔중칭 아파트

스파이크(spike) 2016. 5. 9. 00:11

!!!~상하이(상해) 기행 -'주가각 북대가 상점거리' 마무리 편이 시작 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

일본 만큼이나 중국이란 나라에 호기심이 생겨 상하이를 방문할 기회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단촐하게 가방을 어깨에 매고 인천공항으로 발걸음을 서둘러 이동하였지요. 그곳에서 땅콩항공으로 유명한 항공기를 타고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일본만큼이나 가까운 도시 상하이에 내렸습니다. 그리고 첫 날 상하이 시내를 돌아보곤 새 하루가 밝은 둘 째 날 '항저우 서호'를 구경하며 경치를 즐겼지요. 그런데 패키지 여행의 단점인 '라텍스 공장'과 '자수정 공장'에서의 시간은 정말로 아까웠습니다. 그리고 3번 째 날이 밝아 '주가각'이라 불리는 곳에 도착하여 뱃놀이를 끝내고 '북대가 상점거리'를 구경하게 됐지요.

!!!~북대가 상점거리에서 입구쪽으로 한참을 걸어 나오자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고 있었씀돠. 역시 중국은 인구가 많아서 조금만 움직여도 사람과 사람이 바글 거리는 건 피할 수 없는 것 같군요~!!!

!!!~이렇게 조그만 화로에 기름솥을 올려 놓고 판매하는 아주머니를 보니 예전 우리내 모습이 떠오름돠~!!!

!!!~별로 깨끗해 보이진 않아도 고소한 냄새로 인해 눈길이 저절로 이동합니다만 먹진 않았어요~!!!

!!!~어머~!!!

!!!~고운 옷을 입은 저 아가씬 결혼하는 새댁인가 봐. 결혼해서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이곳엔 튀김 골목도 아닌데 유난히 튀김집이 많군요~!!!

!!!~그렇게 북대가 상점거리를 나오자 인력거에 손님을 태운 자전거가 눈 앞에서 지나갔씀돠~!!!

!!!~안전성과 기동성이 그닥 최첨단으로 확보된 것 같지 않은 운전기구라 평가 할 수 있는 이것은 나름 운송수단으론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것 같아 보였지요~!!!

!!!~자전거 상태로 봐서 1983년식 삼천리 자전거가 아닐까 맘데로 판단 해 봄돠~!!!

!!!~그래도 나름 갖출 건 모두 갖 춘 것 같군요~!!!

!!!~우리나라 택시들처럼 줄서 있는 모습도 재미남돠~!!!

!!!~암튼 손님 많이 태우셔서 늘상 운수 좋은 날 되시길~!!!

!!!~아니 이건 군밤인데 작은 돌맹이에서 익혀지는 신기한 써비스~!!!

!!!~그냥 직접 불에 굽는 우리나라 군밤에도 도입이 시급해 보임돠~!!!

!!!~그렇게 북대가 상점거리에서 버스로 1시간 정도를 달려 중칭이란 도시에 잠깐 멈췄는데 그곳에서 시간이 남아 주변에 중국인들이 어떻게 사는지 살펴 보기로 했어요~!!!

!!!~사거리 앞에서 신호를 기다리고 있었음에도 사람들이 전혀 신호등엔 관심들이 없는지 맘데로 움직여 횡단보도와 교통질서는 정말 남의 나라 말 이더이다~!!!

!!!~스쿠터 헬멧 착용은 우리나라가 훨씬 더 많은 듯~!!!

!!!~여긴 가로수 관리를 신기하게 하네요~!!!

!!!~꼭, 뿌리가 하늘에 달린 듯 함돠~!!!

!!!~그렇게 큰 길가를 건너 우리나라 예전 주공아파트 단지와 비슷한 곳을 들어가 보았어요~!!!

!!!~정말이지 한국이나 중국이나 아직까진 일본만큼 공공질서에 대한 문화가 선진화 되진 않은 것 같씀돠~!!!

!!!~집집마다 왠 빨래들은 이렇게 걸어 놓는지 참 신기했어요~!!!

!!!~이 모습만 보면 제가 어릴적 살았던 연립주택 분위기가 물씬 풍김돠~!!!

!!!~우리나라에서 빨래봉을 이렇게 걸었다간 욕 박아지로 먹을텐데 말이죠~!!!

!!!~이건 뭐, 아파트가 빨래 투성이라 세탁소 같은 느낌마져 들어요~!!!

!!!~예전에 아파트 공사하나 하면 동네가 시끄러웠는데 여기도 마찮가지 일듯 함돠~!!!

!!!~그래도 이곳 아파트 1층은 개인 정원처럼 꾸미는 것엔 특별히 뭐라하는 사람들이 없는 것 같아 보임돠. 여름에 동네 사람들과 모두 다 함께 삼겹살 구워 먹음 그냥 잔치 분위기 모드로 전환 될 것 같아요~!!!

!!!~아무튼 중국에서 가장 탐났던 전기 스쿠터를 보면서 다른 곳으로 이동 해 보도록 하겠씀돠~!!!

!!!~다음편에서 뵈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