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여행(旅行) ◈

상하이 돌아보기(25) : 상하이 야경 및 거리풍경

스파이크(spike) 2016. 7. 14. 12:37

!!!~상하이(상해) 기행 -'상하이 야경 및 거리풍경'편이 시작 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

일본 만큼이나 중국이란 나라에 호기심이 생겨 상하이를 방문할 기회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단촐하게 가방을 어깨에 매고 인천공항으로 발걸음을 서둘러 이동하였지요. 그곳에서 땅콩항공으로 유명한 항공기를 타고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일본만큼이나 가까운 도시 상하이에 내렸습니다. 그리고 첫 날 상하이 시내를 돌아보곤 새 하루가 밝은 둘 째 날 '항저우 서호'를 구경하며 경치를 즐겼지요. 그런데 패키지 여행의 단점인 '라텍스 공장'과 '자수정 공장'에서의 시간은 정말로 아까웠습니다. 그리고 3번 째 날이 밝아 '주가각'이라 불리는 곳에 도착하여 뱃놀이를 끝내고 '북대가 상점거리'를 구경한 후 '중칭'의 아파트 단지에서 그들의 생활상을 조금 엿 본 후 다시 상하이 중심가로 이동하여 '옛거리 & 예원'으로 발길을 옮겨 그곳을 계속해서 구경하였지요. 그리곤 차로 이동하여 상하이의 야경을 보기 위해 '황푸강' 선착장으로 향했습니다.

!!!~상하이 중심부에서 15분 정도를 이동하자 마천루가 우후죽순처럼 솟아 있는 황푸강 선착장 주변에 도착할 수 있었씀돠~!!!

!!!~우리나라 한강을 흐르는 유람선만큼이나 화려한 야경용 배들이 조명을 반짝이며 손님들을 불러들이고 있었지요~!!!

!!!~한국 사람이니 이왕지사 '기아 모터스' 광고판이 붙어있는 유람선을 골라 타 보도록 하겠씀돠~!!!

!!!~오호~!!!

!!!~어스름이 해가지고 있음에도 조명이 전부 들어와 벌써부터 멋져 보이네요~!!!

!!!~그렇게 배에 입성 후 한참을 기다려서야 유람선은 출발 하였고 해는 완전히 떨어져 빌딩숲의 화려한 조명에 자신만의 색깔을 뽑내듯 빛을 발하기 시작하였씀돠~!!!

!!!~캬~!!!

!!!~서울, 홍콩 만큼이나 멋진걸~!!!

!!!~상하이의 이런 모습만 보면 중국인의 떼로 덤벼 순식간에 만들어 가는 능력에 감탄만 나올 뿐이어라~!!!

!!!~우와~!!!

!!!~저건 거의 해적선인데. 안에 도박장이 있을듯~!!!

!!!~뻘건 대낮에 본 '동방명주 타워'는 뭔가 촌스럽단 느낌이 강했는데 이렇게 밤에 조명 받은 모습을 보니 뭔가 더 어색해 보여욤~!!!

!!!~역시 촌스러움은 밤이나 낮이나 큰 차이 없는겨~!!!

!!!~역시 중국산~!!!

!!!~와~!!!

!!!~아까 우리 배 옆에 있던 배다. 불이 환해 오징어 잡이 어선으로 사용해도 될듯~!!!

!!!~개인적으로 상하이의 마천루 보단 오래된 서양식 건물들이 더 멋져 보였어요~!!!

!!!~상하이가 서양인들에 의해 개방 되면선 그들이 많이 머물렀던 곳에 이런 건물들을 짓고 많이들 수탈 해 가셨씀돠~!!!

!!!~시간이 되면 건물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둘러봐야 하는데 상하이만 해도 어청나게 큰 도시라 몇 일 동안 구경하는 건 진짜 수박 바깥 쪽을 슬쩍 한 번 혀로 문질르는 것과 비슷한 경우란 생각이 들었지요~!!!

!!!~이제 야경도 볼 만큼 봤으니 배 안으로 들어 가 볼까나~!!!

!!!~선실 안의 매점도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씀돠. 기아 자동차 광고판도 보이고요~!!!

!!!~그렇게 30분간의 유람이 끝나고 밖으로 나가는데 역시 중국스런 질서 의식에 짜증이 났씀돠. 역시 일본, 한국, 중국 순으로 공중도덕은 갈리는 듯 싶네요~!!!

!!!~이제 슬슬 버스를 타고 상하이 길거리를 구경하곤 숙소로 고고씽~!!!

!!!~어우~!!!

!!!~차도 별로 없는데 교통질서 좀 지켜봐라 진짜~!!!

!!!~어찌 꼬리 무는 것도 한국이랑 똑같냐~!!!

!!!~솔직히 신호등이 있으나마나 한 곳이 너무나 많아 길을 건너는데 상당히 불안했어요~!!!

!!!~그런 복잡한 것처럼 보이는 와중에도 연인들의 사랑은 이루어지고 있씀돠~!!!

???~애기가 잡으려 하는 것은 뭘까나~???

!!!~어머~!!!

!!!~마라사오롱샤 음식에 쓰이는 가재로군요. 대림역 중국인 거리에서 판매하는 곳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셔서 꼭 자셔 보시길 바람돠~!!!

!!!~그래도 중국 상하이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전기 스쿠터였어요. 소리와 매연 없이 달리는 물건이 정말 짱이었다는~!!!

!!!~한국의 이마트나 홈플러스 같은 쇼핑몰에도 이렇게 전기 스쿠터를 진열하여 판매하고 있어 정말 신기했씀돠~!!!

!!!~중국산 음식이 한가득~!!!

ㅋㅋㅋ

!!!~이제 밤도 깊었으니 편의점에서 중국식 라멘 하나를 구입하여 숙소에서 먹어 보도록 하겠어요~!!!

!!!~용기의 모양은 꼭 우리나라 신나면과 비슷한데 맛도 동일한지 한 번 먹어보도록 하지요~!!!

!!!~뭔가 향기가 별로 느낌 않좋은데 말임돠. 그래도 먹어보지 말임돠~!!!

!!!~면빨과 식감은 한국 컵라면과 큰 차이가 없었지만 역시나 국물과 향신료의 차이는 너무나 극명했씀돠. 이것으로 상하이의 짧은 여행 마직막 날이 마감 되었어요. 곧 시즌 투를 이어가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야겠씀돠. 그럼 일단 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