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旅行) ◈

제주도<16>그 아름답다는 섬을 향하여!!-제주동문시장-비양도

스파이크(spike) 2019. 11. 7. 21:37

늦은 저녁 술 한 잔과 묵은 이야기로 침을 냅다 튀긴 후, 다음 날 아침 브런치를 먹기 위해 빌린 구루마를 이용하여 유명 연예인들이 먹으러 다녔다는 이름 꽤나 알려진 갈치조림 식당엘 찾아 갔습니다. 여기는 길죽한 냄비에 갈치를 통체로 눕혀 식탁에서 조려 먹는 집으로 유명 하다더군요.

!!!~영업 시간은 보시다시피~!!!

!!!~와우~!!!

!!!~가격 겁나 비싼데~!!!

아무튼 갈치조림을 이정도의 가격으로 먹어줘야 하냐는 의심을 품으며 식당 안으로 들어서자 아직 식사 시간이 아닌지라 손님들이 저희뿐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음식을 주문하고 도대체 얼마나 맛좋은 음식이길레 유명 연예인이 방송에서 소개까지 하는지 정말 궁금해 졌지요.

!!!~아~!!!

!!!~이놈의 호기심~!!!

어쨌거나 저쨌거나 휴대용 가스 레인지에 길다란 사각형의 철근 다이가 세워져 있어 처음엔 이게 뭔가 싶었습니다.

!!!~암튼 메인 디쉬가 나오려면 시간 좀 걸릴테니 반찬이나 찝쩍여 보자~!!!

!!!~여기요~일단 한라산 한 병 주셔요~!!!

!!!~이런 젓갈은 흰 쌀밥에 비벼 먹어야 제맛인데~!!!

그렇게 15분 정도를 기다리자 독특하게 생긴 조리도구 위에 길다란 갈치가 토막 처리 됨 없이 바닷물에서 잡혀 온 본연의 모습으로 눈 앞에 등장하였습니다.

!!!~전체 적으론 이렇게 생겼어요~!!!

아무튼 독특한 형태로 조리되는 갈치를 먹긴 먹었는데 떡볶이 냄새가 물씬 풍기는 국물에 간도 명확하지 않고 맛도 좋다고는 느낄 수 없는 재미없는 음식이라 솔직히 너무나 실망이 컸습니다. 가격만 비쌌지 맛에 대한 연구는 전혀 이루워지지 않은 음식점이라 말하고 싶네요.

그런 실망스런 맘을 품고 다시금 숙소로 돌아온 스파이크는 피로가 덜 풀려 해가 떨어질 때까지 침대를 뒹굴 거렸습니다. 여행가서 숙소에 처박혀 있음 그것만큼 아까운 시간도 없는데 그 놈의 술 때문에...라는 핑계를 대곤 컴컴해진 틈을 이용 '제주 동문시장'엘 찾아 갔지요.

이곳도 티비에 나와 한번 가보려고 메모를 해둔 곳이라 방문한 곳인데 그냥 야시장 느낌의 포장마차 촌일뿐 딱히 메리트 있는 여행지란 생각은 들지 않터군요.

그저 젊은이들이 좋아할만안 수 많은 먹꺼리가 있다는 것 외에 연인들이 찾아와 음식을 나누는 데이트 장소로 그닥 멋지지 아니함에도 사람들이 몰리는 걸 보면 역시 언론의 힘은 크다고 볼 수 밖에 없어 보이네요. 어쨌거나 해 떨어진 후 어딘가를 가야한다면 한번 둘러 보길 바랄 뿐 입니다.

근데 시장 거리도 무척 짧고 폭도 좁아 청결함과 안전성엔 문제가 없는지 의구심이 약간 들었지요.

!!!~이렇게 포장마차가 등을 마주하고 양쪽으로 보이는 게 전부여라~!!!

!!!~물건은 직접 보고 골라야 하는데 손만 닫는구나~!!!

ㅋㅋㅋ

동문시장 야시장 골목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서면 이렇게 재래시장이 펼쳐져 있는데 낮 시간에 방문하지 않는다면 모두 닫혀진 빈 골목만 둘러보게 되지요. 물론 재래시장도 그닥 큰 규모는 아니라서 시장 구경만을 위해 찾아가기엔 아쉬움이 있는 곳입니다.

!!!~꺼꾸로 매달려 있는 선풍기 오랜만에 보네~!!!

간단히 야시장을 둘러본 후 숙소로 돌아온 스파이크는 체력을 보충한 후 아침일찍 '비양도' 탐방을 위해 '한림향 도선 대합실'을 찾아 갔습니다.

뭐, 솔직히 대단히 이른 시간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비양도를 가려는 손님들이 꽤 많터군요.

선착장에서 워낙 가까운 섬이라 배 떠나면 금방 도착하는 곳임에도 역시나 사람들이 자주 가는 곳이 아니니만큼 요금이 저렴한 것은 이니었습니다.

그래도 제주도의 부속섬 비양도도 어찌 생겼는지 너무나 궁금하니 가봐야 한다는 일념하에 과감하게 금전을 질렀습니다.

!!!~승선장이 쪼메 부실한데~!!!

!!!~이것이 스파이크를 태우고 비양도로 떠날 여객선 임돠~!!!

!!!~선내 구조는 꼭 예전 시외버스 의자를 보는듯 하군요~!!!

!!!~와~드뎌 출발이다~!!!

!!!~역시 배가 출항하면 가장 먼저 잘 다녀오라 인사해 주는건 등대 뿐이로군요~!!!

!!!~뭐여~!!!

!!!~출발한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도착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