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旅行) ◈

한강 및 주변 하천 자전거 길 : 여의도↔뚝섬한강공원↔구리 왕숙천↔경기도 진접 80km 라이딩

스파이크(spike) 2013. 6. 11. 17:22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2013년 6월 화끈하고 뜨거운 한여름을 맞이하여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똑딱이 하나 부여잡고

하라는 그림은 안 그린 채 또 다시 경치 좋고 물 좋은 곳을 찾아 '막무가내' 호를 타고 너무나도 멀리

여의도에서 경기도 남양주 진접까지 자전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곳은 바로 한강을 따라 이어지는 '구리 왕숙천 자전거 길'~!!!

!!!?~자전거에 별 관심 없으신 분들은 그곳이 어딘지 잘 모르시죠~?!!!

ㅋㅋㅋ 

한강 남단 여의도 끝자락에서 북단 방면으로 넘어가 1시간을 달려 구리 한강 시민공원 앞으로 가면

한강과 연결된 왕숙천과 구리 타워가 보입니다. 그 길을 따라 1시간 30분 정도를 예쁜 하천 길을 계속

이동하면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에 도착하게 되지요. 

!!!~그럼 일단 출발~!!!

!!!~이곳은 '뚝섬한강시민공원' 임돠~!!!

!!!~시작점이 여의도라 뚝섬유원지에 오니 목이 타는군요~!!!

!!!~여기 편의점에선 2013 개정판 4대강 자전거길 카드를 판매하고 있씀돠~!!!

!!!~주말을 이용해 고급 물놀이 이용객들이 많이 보이네요~!!!

!!!~여기만 보면 이곳이 과연 한국인지 의심스럴 정도로 이국적으로 보임돠~!!!

!!!~오우~!!!~저 앞엔 '2롯데월드' 공사 현장이 보이는군요~!!!

!!!~신경 안 쓴 사이 굉장히 많이 올라갔씀돠~!!!

!!!~항공기 안전을 무시한 MB의 바벨탑이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네요~!!!

!!!~아무튼 한강 북단의 시원한 다리 밑으로 계속 고고씽~!!!

!!!~잠실을 지나 조금만 더 가면 '구리한강시민공원'이 나와욤~!!!

!!!~여기 시민공원은 봄에 유채꽃 축제를 하고, 가을엔 코스모스 축제가 열림돠~!!!

!!!~꽤 볼만하니 자전거가 아니라도 꼭 방문해 구경하시길 바래요~!!!

!!!?~이제 왕숙천 하천이 한강과 연결된 구리 방면으로 진입해 볼까요~?!!!

!!!~저곳이 바로 '구리타워' 임돠~!!!

!!!~입장료는 무료이고 정상부엔 레스토랑이 운영 되고 있지요~!!!

!!!~스테이크는 맛 집으로 꽤 알려져 있씀돠. 여유 있으면 한 번 쓸어보시길~!!!

ㅋㅋㅋ

!!!~구리에서 왕숙천을 따라 진접으로 가는 길은 아주 잘 닦여 있지요~!!!

!!!~공원 여기저기 화려한 꽃들이 스파이크를 환영해 주고 있씀돠~!!!

!!!~몽땅 꺾어 버려야지~!!!

!!!~크핫하하하하~!!!

!!!~어릴적 명일동 살 때, 이 동네 구리는 진짜 시골이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엄청 많이 변모했씀돠~!!!

!!!~도시 환경이 정말 예뻐졌지요~!!!

!!?!?~할아버지~뭣 쫌 잡펴요~?!?!!

!!!~근데 왕숙천 워터가 더러버요~!!!

ㅋㅋㅋ

!!!~여기도 지자체에서 급조해 만든 것 같아 보이는 둘레길이 있씀돠~!!!

!!!~예산이 왕숙천에 떠내려 가는 모습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게 되는군요~!!!

ㅋㅋㅋ

!!!~우왓~!!!~'천마표시멘트' 로고가 정말 짱임돠~!!!

!!!~아주 오래된 상표임에도 전혀 촌스런 없이 느낌이 살아있네요~!!!

!!!~아무튼 다리를 건너서 좌측으로 계속 직진임돠~!!!

!!!~이곳이 바로 진접 왕숙천으로 가는 자전거길~!!!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주말임에도 여유 있게 달릴 수 있씀돠~!!!

!!!~한적한 시골 하천 길을 자전거를 타고 산책하듯 바퀴를 굴려보셔욤~!!!

!!!~~~좋을씨고~!!!

!!!~자전거 길이 많아져 이렇게 안전하고 편히 다닐 수 있어 저는 좋아욤~!!!

!!!~왕숙천의 다양한 생태 분포를 그림지도를 통해 잘 설명하고 있씀돠~!!!

!!!~지도에서 설명한 것 만큼 자연이 잘 보호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위의 간판 옆으로 난 작은 다리를 건너가셔욤~!!!

!!!~이 다리를 건너 30분 정도를 이동하면 '진접'이 나옴돠~!!!

!!!~왕숙천을 바라보며 아빠와 아들이 담소를 나누고 있네요~!!!

!!!~이런 모습들이 참 보기도 좋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 같씀돠~!!!

!!!~왕숙천의 얕은 부분에선 아이들의 물놀이가 한창이네요~!!!

!!!~스파이크도 저렇게 놀던 때가 있었는데 시간의 흐름이 아쉽씀돠~!!!

!!!?~얘네들이 크면 나는 늙는 거 아녀~?!!!

ㅋㅋㅋ

!!!~구리를 완전히 벗어나 남양주 방면으로 들어서면 길이 더욱 예뻐짐돠~!!!

!!!~참고로 왕숙천은 조선 태조 이성계가 진접읍 팔야리에서 8일을

머물렀다 하여 이 앞 하천을 왕숙천이라고 칭한 것이 시초라고 함돠~!!!

!!!~서울 도심의 한강길에선 느낄 수 없는 조용한 분위기~!!!

!!!~또한 산과 하천을 따라 이어지는 풍경은 자전거의 패달을

순간순간 멈추게 함돠~!!!

!!!~오늘도 자랑한다~스파이크의 애마 '막무가내' 호~!!!

!!!~오호~~진짜 쎄끈하다~!!!~엉덩이로 안장을 쓰다듬어 줘야지~!!!

!!!~아무튼 구리에서 진접까진 아름다운 하천길이 계속 이어짐돠~!!!

!!!~드디어 진접 도착~!!!

!!!~이곳에 도착하면 가장먼저 눈에 띄는 건물은 이마트 임돠~!!!

!!!~배고프면 그곳 지하 식품매장에서 김밥 사드셔욤~!!!

!!!~진접에 도착해 약간의 휴식을 취한 후, 다시금 한강으로 ~!!!

!!!~그까잇꺼 왕복 해 달렸다고 벌써 태양이 뉘엇뉘엇 지네요~!!!

!!?!?~아름답죠~?!?!!

!!!~얼릉 집에 가서 냉동 순대와 함께 막걸리로 하루의 피로를 풀어볼까 함돠~!!!


!!!~~!!!

오늘도 즐거운 나들이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참 갈 곳 많고 볼 곳 많은 동네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