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원여행(旅行) ♥

서울시 성동구 만원데이트 : 응봉산 개나리 축제

스파이크(spike) 2014. 5. 17. 11:01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2014년 4월 봄의 문턱으로 들어선 훈훈한 바람이 불던 어느 날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데쎄랄 부여잡고

하라는 그림은 그린 채 또 다시 경치 좋고 물 좋은(?) 곳을 찾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곳은 바로 서울특별시 성동구 응봉동에 위치한 '응봉산 개나리 축제'~!!!

!!!?~대부분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시죠~?!!!

날씨는 화창하고 집에만 있기엔 억울할 것 같은 이때에 몸은 근질근질 해서 어디 갈 곳 없나 하는 생각이 들어

간만에 겨울도 이겨낸 따사로운 노란 꽃들도 구경 할 겸 슬슬 찾아간 곳이 바로 응봉동 입니다.  

응봉산엘 가시려면 지하철 중앙선 응봉역 1번출구나 옥수역에서 내리셔서 천천히 산책하듯 걸어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응봉산은 아마추어 사진 작가들의 야경 촬영 명소로도 유명하며 특히 개나리가 피는 봄 축제 기간에 찾아가는 것을 추천 해 드려요.

응봉산 주변 또 다른 데이트 코스를 원하신다면 예전글(http://blog.daum.net/softmanman/7086401)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일단 개나리를 보기 위해 출발 해 보겠씸더~!!!

!!!~중앙선 '옥수'역에서 내려 밖으로 나오면 왼편의 '달맞이공원'과 우측의 '응봉산'이 한 눈에 들어옴돠~!!!

!!!~응봉산 입구까진 이곳에서 10분 정도를 걸으면 도착할 수 있으니 천천히 이동 하시길 바랄께요~!!!

!!!~예전엔 옥수, 응봉 주변이 온통 달동네 였는데 이제는 점점 아파트화 돼 가고 있씀돠~!!!

!!!~도시가 조금 더 깔끔해 진 느낌은 있는데 복잡한 건 여전한 것 같네요~!!! 

!!!~~!!!

!!!~이것은 '무쇠막' 기념비~!!!

무쇠막은 조선시대때 주철을 녹여 무쇠솥, 농기구 등을 주조해 국가에 바치거나 시장에 내다 파는 야장들과 대장간이 많은 지역을 말합니다.

무수막, 무쇠막, 무시막이라고 부르기도 한 이곳은 '왕십리 배추장수'와 함께 '물쇠골 솥장수'라고 일컬어 왔으며 무수막, 즉 수철리를 한자음화해서

금은 철(鐵)에서 인용하고 '호'는 수(水)에서 인용하여 '금호동'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곳은 옛날 토지가 비옥하지 못하고 경작지도 적었지만

주민들이 근검하여 토지를 잘 활용해 과수원 경영으로 복숭아가 많이 산출되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동네 어원도 알았겠다, 이제부턴 본격적으로 응봉산을 올라 보도록 하지요~!!!

!!!~응봉산의 작은 산책로에 도착하자 개나리 터널 사이에서 화목한 부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었씀돠~!!!

!!!~꽃과 함께 이런 모습도 너무 보기 좋네요~!!!

!!!~와우~!!!

!!!~벚꽃도 아주 탐스럽게 피었군요~!!!

!!!~근데 개나리와 벚꽃의 개화 시기가 다를진데 한꺼번에 펴서 보기는 좋타만 지구온난화가 심각함도

느끼게 됨돠. 내년에는 알맞은 시기에 각자의 꽃들을 바라봤음 좋겠네요~!!!

!!!~그래도 역시 개인적으론 벚꽃이 짱~!!!

ㅋㅋㅋ

!!!?~어디, 계속 응봉산을 올라볼까요~?!!!

!!!~오호~!!!

!!!~저 멀리 남산타워도 보임돠~!!!

!!!~이렇게 끝도 없이 이어진 개나리 길을 걸으면 노랗게 질려 버릴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오오오~무슨 말이 필요해~!!!

!!!~싸리꽃도 함께 피었군요~!!!

!!!?~맞나, 싸리꽃~?!!!

!!!~강변북로를 따라 차로 이동시에 보면 별로 큰 임팩트가 없는 응봉산~!!!

!!!~하지만 봄만 찾아오면 정말 어마어한 볼거리를 선사하며 화려하게 변신함돠~!!!

!!!~올 해 못 보셨다면 꼭 기억해 두셨다가 내년 봄에 연인이나 가족끼리 방문해 보시길~!!!

!!!~그리고 뜨거운 연인도 언젠간 가족이 된 다는 점도 잊지 마시고요~!!!

!!!~푸헐헐~!!!

!!!?~출사 나오셨어요~?!!!

!!!~좋은 사진 많이 남기셨길 바람돠~!!!

!!!~그렇게 응봉산 정상에 오르자 팔각정이 있는 넓직한 공원이 나왔어요~!!!

!!!~아이들은 꽃 구경 보단 흙장난이 더 재밌나 봄돠~!!!

!!!~전망대 앞으론 역시 어른들이 많이 보이는군요~!!!

!!!~저기 보이는 산은 '용마산'과, 아차싶은 '아차산'~!!!

아차산에 관한 이야기는 예전 글 클릭(http://blog.daum.net/softmanman/7085995)

!!!~여기 보이는 장소가 아마추어 출사자들이 야경 무지하게 찍어대는 바로 그 장소~!!!

!!!~엄청 많은 사람들이 찍었으되, 똑같은 사진 한 장만 존재한다는 전설의 명소~!!!

!!!~요 앞에 몰려 있는 나무들이 MB의 자랑 '서울숲'이여요~!!!

!!!~응봉산의 좋은 점은 이렇게 정상에서 강남과 한강을 한 눈에 품을 수 있다는 점임돠~!!!

!!!~앗~자전거를 실을 수 있는 열차가 지나고 있군요~!!!

!!!~이로써 응봉산 개나리를 모두 둘러보았씀돠~!!!

!!!~일년에 일주일 정도만 볼 수 있는 꽃들이라 금방 없어짐에 아쉽고 늘 반가운 것 같네요~!!!

!!!!~그런 아쉬움을 뒤로 하고 이제 다시 집으로 발걸음을 옮겨야겠씀돠~!!!

!!!~늘 익숙한 공간이지만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세상이란 바로 계절이라는 점을 잊지 마시고 내년에 또 뵈여~!!!

!!!~~~~!!!

오늘도 즐거운 나들이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참 갈 곳 많고 볼 곳 많은 동네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