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관서(旅行) ◈

오사카 '맛'기행-산넨자카(三年坂)↔이노다커피 기요미즈시텐

스파이크(spike) 2014. 11. 5. 10:58

!!!~ 오사카 맛 기행 -산넨자카(三年坂)편이 시작 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

숙소인 '미나미모리마치'에서 아침 일찍 일어나 지하철을 타고 일단 '우메다' 역으로 간 후, 그곳에서 한큐 전철로 갈아타고 '가와라마치' 역으로 가기 위해 부지런히 이동하였습니다. 그리고 우선적으로 '우메다' 역 부에 있는 '한큐교토본선'을 찾아 바로 '가와라마치'에 도착하여 6번 출구로 나가 207번 버스를 이용 '기요미즈미치' 정류장에서 하차 하였지요. 그런 후 도보로 10분 정도 언덕길 주변 상점가등을 찬찬히 구경하며 올라가니 기요미즈데라가 보였습니다. 그 후 청수사 내부와 지슈진자를 둘러보곤 3개의 물줄기가 떨어지는 '오토와노타키'를 향해 걸어갔지요. 그곳에서 물을 받아먹는 많은 사람들의 즐거운 모습을 본 후에 청수사 밖으로 나와 바로 옆으로 이어진 '산넨자카'로 걸어내려 갔습니다.

 !!!?~그럼 산넨자카 오랜만에 다시 걸어 보도록 할까요~?!!!

!!!~출발~!!!

(^-^) 

★ 

 !!!~화창하게 맑은 여름날 이곳을 다시금 찾으니 너무나 기분이 업 되는 느낌이 들었씀돠. 처음 왔을 당시만 해도 비가 너무 많이와 구경 하기도 힘들었는데 말이지요~!!!

!!!~요때가 비가 많이 올 때 였는데 그때랑 사뭇 느낌이 달라보임돠. 아무튼 교토에 사시는 분들의 말씀에 의하면 '산넨자카' 계단이나 골목길에서 넘어지면 3년 안에 사망에 이른다는 미신이 전해 내려오고 있지요. 그래서 액땜을 위해 근처의 기념품 가게에서 ''으로 만든 호리병구입함돠. '호리병'을 사는 이유는 오뚝이 처럼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는 '표주박'의 특성 때문이라고 하네요~!!!

!!!~산넨자카를 그리시는 화가분의 손놀림이 예사롭지 않씀돠~!!!

 !!!~산넨자카(三年坂)의 정식 명칭은 '산네이자카'이며 '다이안지'의 이름과 연관 되어 있지요. 하지만 사람들이 부르기 편한 대로 정착되다 보니 '산넨자카'라 불려지게 되었담돠~!!!

!!!~어우~기념품 가게가 계단 사이사이에 보석처럼 박여 있군요~!!!

!!!~어찌됐건 정확하게 말하자면 위의 사진에 있는 46개의 좁은 돌계단을 부르는 명칭이 산넨자카(三年坂) 이지만, 지금은 이 지역 돌계단을 총칭하는 의미로 사용 되고 있씀돠~!!!

!!!~계단 옆으로 호리병을 파는 가게 이름은 '호탄야'여요. 엄청 유명한 호리병과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는 전문점 임돠~!!!

!!!~허걱~!!!

!!!~엄청나게 많은 '마네키네코'가 시선을 앞도 하네요~!!!

!!!~어쩜 포렴을 묶어두는 돌 하나도 이렇게 신경을 썼을까나~!!!

!!!~이제 돌계단을 무사히 내려와 주변 지역을 계속 돌아보도록 하겠씀돠~!!!

!!!~와우~!!!

!!!~일본에 올 때마다 타보고 싶은 인력거~!!!

!!!~사진을 담자 방끗 웃으며 호객행위를 하는 모습에 잠깐 마음이 흔들렸어요~!!!

!!!~하지만 일본어를 모르는 상태에선 타봐야 재미 없을 것 같아 패쓰~!!!

!!!~그렇게 주변을 걷다보니 날씨가 너무 더워 잠시 햇볕을 피하고 싶어졌씀돠. 그래서 들어간 곳이 '이노다커피 기요미즈시텐'이지요~!!!

!!!~와우~실내 분위기 좋다~!!!

!!!~이노다커피는 교토의 토종 커피 브랜드로 예술가이자 검술가인 '네네'의 조카가 있었던 은둔지로 '세이류엔'이라 불렸씀돠. 그 후 다도와 예술을 논하는 자리로 많이 사용 됐다고 하네요~!!!

!!!~근데 지금은 완전 서양 골통풍 과자점 같은 느낌이 듬돠~!!!

!!!~커피 원두나 한 봉 사갈까나~!!!

!!!~일단 더운 햇볕을 피했으니 커피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를 찾아보겠어요~!!!

!!!~음~~향기 좋은데~!!!~스멜~!!!

!!!~그래도 역시 날 더울때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는것이 짱~!!!

!!!~모양도 너무 예쁘다~!!!

!!!~아~~더운날 밖으로 나가기 싫타~!!!

!!!~오래된 커피 전문점에서 한껏 여유를 부리다 밖으로 나오니 뜨거운 여름 햇살을 아랑곳 않고 많은 분들이 산넨자카 골목 주변을 구경하고 계셨씀돠~!!!

!!!~그곳에서 또 보게된 기름종이 가게~!!!

!!!~아가야, 너도 나중엔 지금 자갈보단 화장품이 더 좋을껴~!!!

!!!~아무리 봐도 난 '요지아' 캐릭터가 맘에 안들어~!!!

!!!~예전엔 치솔 전문점에서 기름종이 가게로 바뀌더니 이젠 멀티샾 저리가라가 되버렸죠~!!!

!!!~여기 골목길은 꼭 '심야식당' 같은 분위기로군요~!!!

!!!~아니 이것은 딱 봐도 엄청난 연륜이 느껴지는 현판~!!!

!!!~어디 들어가 봐야지~!!!

!!!~예전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음식을 만드는 모습만 사진으로 볼 수 있군요~!!!

!!!~다음엔 꼭 구경해 봐야지~!!!

!!!~산넨자카는 어디를 가도 정말 일본스러운 풍경이 일품인 것 같씀돠~!!!

!!!~이렇게 자신들만의 고유한 특색을 간직한 문화가 존재해야 하는데 우리는 그런것이 많이 부족해 보여 늘상 아쉬워요~!!!

!!!~헬로윈~!!!

ㅋㅋㅋ

!!!~교토에선 정말 많은 화가분들이 그림 그리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역시 문화적으론 우리보단 조금 앞서간다는 생각이 듬돠~!!!

!!!?~이제 '야사카노토' 방면으로 한번 가볼까요~?!!!

!!!~다음편에서 계속 이어가겠씀돠~!!!

★스파이크 트위터 주소(https://twitter.com/softman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