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대마(旅行) ◈

대마도(쓰시마섬 이즈하라) : 최익현 선생의 '슈젠지' 찾아가기

스파이크(spike) 2015. 6. 8. 11:57

!!!~대마도(쓰시마) 기행 -'슈젠지'편이 시작 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

일본 이곳 저곳을 몽땅 다녀 보리라는 마음가짐으로 대한민국에서 무척이나 가깝다는 대마도를 가기위해 부산으로 출발 했습니다. 밤 늦은 시간에 도착하여 일단 술 한 잔을 한 후에, 새벽 노을을 바라보며 부산국제여객터미널로 출발을 위해 발걸음을 서둘렀지요. 그 후 한 시간 가량을 배로 바다를 갈라,'히타카츠 항'에 도착한 우리는 일단 항구 근처 마을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동네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렇게 '야에식당'에서 식사를 마친 저는 바로 근처에 있는 '쓰시마렌트카'에서 차를 빌리기 위해 렌트카 회사 안으로 들어갔지요. 그 후 '미우다 해변'을 둘러보고 근처에 있는 이름모를 신사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하루밤을 자고 렌트카를 반납 한 후, 근처에 있는 버스터미널로 향했지요. 그리고 이즈하라에 도착하여 '반쇼인'을 둘러보고 '하치만구신사'로 발걸음을 향해 모든 구경을 끝 마치고 저녁 식사와 술 한 잔으로 대마도 여행의 마지막 밤을 충분히 즐기곤 다음날 간단한 아침 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어제 과음을 한 터라 술이 덜 깬 상태로 이즈하라 터미널에서 가까운 '슈젠지'를 찾아가기 위해 골목길을 누볐씀돠. 이즈하라 한복판을 흐르는 운하 끝자락에 위치한 곳에서 아주 가깝지요~!!!

!!!~이즈하라항 터미널 근처에 있는 곳이니 만큼 찾기는 크게 어렵지 않은 줄 알았는데 헤메기 시작~!!!

!!!~어라~!!!

!!!~이즈하라 우체국 개국 130주년 기념 우체통이라. 쯔시마 노송나무로 만든 것이라고 함돠~!!

!!!~그 주변으로 보이는 약간 허접한 작은 신당~!!!

!!!~일본 길가엔 이런 것들이 곳곳에 보여 신기하만 함돠~!!!

!!!~이제 슈젠지로 보이는 골목 안으로 들어가 보겠어요~!!!

!!!~옴마~!!!

!!!~분명 꽤 큰 절이라 들었는데 올라가는 길의 폭이 좁고 뭔가 이상함돠~!!!

!!!~앗~!!!

!!!~이 절이 아닌갑다~!!!

!!!~여기가 어디래~!!!

!!!~내려가, 내려가~!!!

!!!~처음부터 다시 슈젠지 절이 어딘지 찾아가 보도록 하겠씸더~!!!

!!!~일단 목이 타니 음료수 하나를 먹어가며 고고씽~!!!

!!!~이런 한가한 동네에 미장원이 잘 될까 궁금함돠~!!!

!!!?~근데 무턱대고 앞에 보이는 도리이만 보고 올라 왔는데 여기가 슈젠지 절이 맞아~?!!!

!!!~여기는 아예 관리도 않되 신사나 사찰이라 보긴 힘들어 뵌다~!!!

!!!~내려가, 내려가~!!!

!!!~그렇게 우여 곡절끝에 찾아 들어간 슈젠지의 골목~!!!

!!!~절이라기 보단 공동묘지에 가까운 절이라 약간 기분이 썰렁 하기만 함돠~!!!

!!!~이런 작은 섬에 한평생을 살다가 죽었다면 삶이 어떤 모습이고 무엇을 꿈꿨는지 굉장히 궁금해 지네요~!!!

!!!~아무튼 여기 슈젠지를 찾아온 이유는 독립운동가 최익현 선생의 발자취가 있던 곳이기 때문임돠~!!!

!!!~나라를 뺏겨 의병을 일으키자 일제는 그를 이곳에 유배 시켜 버렸지요. 그러자 최익현 선생은 적이 주는 음식을 먹을 순 없다며 버티다 사망하였씀돠~!!!

!!!~그래서 이곳에 최익현 선생을 기리는 비석을 모셔 놨다고 해서 찾아 왔지만 뭔가 굉장히 냉냉한 분위기가 감돌았지요~!!!

!!!~슈젠지 사찰 앞에서 최익현 선생의 비석이 어디 있냐고 물어보려 했으나, 이곳에 계신 분들이 문을 탁 닫어 버리고 말을 전혀 섞으려 하지 않아 이상했씀돠~!!!

!!!~왜 그런가 싶었더니 한국인 몇 명이 대마도에 들어와 문회재를 훔쳐가는 사건이 벌어져 그런 것이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일반 관광객들까지 이런식으로 대하는 점에 대해선 매우 불편하고 유감스러운 감정을 느꼇씀돠~!!!

!!!~대마도 분들이 이런 부처의 마음으로 절도범과 관광객을 구분 해 주셨으면 하네요~!!!

!!!~가뜩이나 대마도 경제 사정도 어려운데 말임돠~!!!

!!!~그냥 확, 불매운동 해~?!!!

!!!~말은 그렇게 해도 대마도는 작고 아담한 아름다운 섬이어요~!!!

!!!~한국과 일본 사람들의 공존이 매우 절실하게 필요한 곳이란 생각이 듬돠. 암튼 다음편에서 시즌 1편 대마도의 마무리를 끝내 보도록 하지요~!!!

★스파이크 트위터 주소(https://twitter.com/softman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