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관서(旅行) ◈

오사카 '맛' 기행-빗속의 아라시야마(7) 사가노 도롯코 아라시야마 역↔기오지(祇王寺)

스파이크(spike) 2016. 10. 25. 01:57

!!!~오사카 맛 기행-아라시야마에서 단풍 놀이를~!!!

!!!~'간사이그리고 '교토 아라시야마 기오지' 편이 시작 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간사이 지방에 있는 모든 관광지를 둘러 보고자 이번에도 변함 없이 지하철에 몸을 실었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곳이 몇 번이고 찾아와도 질리지 않는 교토의 '아라시야마'이지요. 이곳을 찾아가는 길은 필자의 블로그를 통해 워낙 많이 소개 했기에 이번에는 그냥 건너 뛰고 바로 아라시야마의 볼거리를 소개 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도게츠교를 건너서 아라시야마 시내로 진입 한 스파이크는 주변 경관을 둘러보기 위해 텐류지 방면으로 발길을 돌려 '호곤인'을 둘러 봤지요. 그렇게 호곤인을 모두 답사하고 바로 '치쿠린' 방향으로 발걸음을 옮겼다가 아라시야마에서 단풍이 아름답다고 소문난 '조잣코지'의 사방을 바라보고 '사가노유'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리곤 호즈강 주변의 단풍도 관찰 하려고 '도롯코 열차'에 탑승해 달리고 있는 중이지요.


!!!~비가 와서 그런지 호즈강의 물살도 빨라 보이고 색감도 많이 흙탕물 스럽게 보여짐돠. 호즈강 뱃놀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예전글 (http://blog.daum.net/softmanman/7086428)을 참고 하시리라 믿고 계속 이야길 진행 해 보도록 할께요~!!!

!!!~아라시야마 도롯코 열차에는 이렇게 사방이 탁트인 객실도 있씀돠. 날씨가 좋은 날은 자리 차지를 하기 힘들 정도로  손님이 많은 편이지요~!!!

!!!~암튼 열심히 사진을 담으시는 아재로 인해 시야가 방해 돼 무척이나 성가셨씀돠. 암튼 멋진 작품 많이 남기셨길 바래요~!!!

!!!~그렇게 다시 열차는 갔던 길을 리턴하여 '사가노 도롯코 아라시야마' 역에 잠시 정차 했씀돠. 스파이크는 이곳 근처에서 아직 구경을 하지 못 한 '기오지' 사찰을 둘러 보고자 서둘러 열차에서 내렸지요~!!!

!!!~걸어서 15분 정도 가면 운좋게 찾을 수 있는 아주 작은 사찰이니 시간이 없다면 그냥 패쓰하고 넘어 가신다면 크게 아쉬울 것 같씀돠~!!!

!!!~비에 젖은 단풍잎이 인력거를 위해 융단으로 변신하였군요~!!!

!!!~여기가 바로 '기오지'라 불리는 사찰의 입구 임돠~!!!

!!!~입장료 300엔을 내고 들어서면 아담 하지만 작은 정원같은 멋진 장소를 볼 수 있지요~!!!

!!!~싸리로 만든 담벼락 위에 촉촉히 올라선 푸른 이끼가 단풍잎을 따스히 감싸고 있는 것 같다는 닭살 멘트는 하지 마시길 바람돠~!!!

!!!~기오지는 위에 보이는 전통가옥이 전부라 할 수 있어 둘러 보는덴 그닥 오랜 시간은 걸리지 않지요. 원래 이끼가 많아 이끼절로 유명 합니다만 비구니 절로도 부린다고 함돠. 예전에 어떤 기녀가 권력자에게 사랑 받다가 까여서 그 충격에 출가를 했는데 그녀가 만든 절이 바로 이곳이라고 하네요~!!!

!!!~원래는 이끼가 많이 보여야 하는데 단풍이 엄청나게 쌓여 있어 거의 보이질 않았씀돠~!!!

!!!~원래 바닥이 새파란 이끼로 가득하다고 하네요~!!!

!!!~뭐, 단풍도 보고 조용한 암자의 분위기와 정기를 받으려고 온 것이니까 상관 없지만 말임돠~!!!

!!!~예쁘다~!!!

!!!~이런 정원을 꾸미고 싶은데 언제 쯤이면 가능 할런지~!!!

!!!~단풍이 다 떨어지면 겨울이 오겠지요~!!!

!!!~그럼 또 다시 한 살 먹고 들어가겠구요~!!!

!!!~사찰 내부는 작지만 이곳을 방문한 이들이 조용히 명상을 하는 경우가 많아 사진 촬영을 하긴 어려웠씀돠~!!!

!!!~그래도 여운 깊은 잔잔함이 쏟아져 마음은 따뜻해 지는 것 같았지요~!!!

!!!~이제 슬슬 아라시야막 역으로 돌아가야 할 듯 함돠~!!!

!!!~우와~!!!

!!!~별들이 바닥에 쏟아져 내린 것 같아~!!!

!!!~더 늦기 전에 가을의 마지막 몸부림을 모두가 느껴 따스한 겨울을 맡이하기 바람돠~!!!

!!!~기오지를 나와 주변을 돌다보니 비가 그쳐 걸어 다니기 편해 졌어요~!!!

!!!~와우~!!!

!!!~이 차는 앙증 맞은데~!!!

!!!~시간도 좀 있는데 따스한 차나 한 잔 마시고 갈까나~!!!

!!!~수막새 위로 이런 장식 기와를 꾸민 일본인들의 예술혼이 놀랍기만 함돠~!!!

!!!~어라~!!!

!!!~여긴 '아다시노넨부츠지' 아냐~!!!

!!!~이곳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예전 글(http://blog.daum.net/softmanman/7086439)을 반드시 참고 하시고 찾아가 보시길 적극 추천하는 장소 임돠~!!!

!!!~여기서 인형도 샀었는데~!!!

!!!~그렇게 쓸쓸하게 지는 저녁놀을 쫓아 다른 지역으로 이동 하겠씀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