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관서(旅行) ◈

오사카 '맛' 기행-교토 아라시야마 텐류지 단풍(10)

스파이크(spike) 2016. 11. 14. 10:50

!!!~오사카 맛 기행-아라시야마에서 단풍 놀이를~!!!

!!!~'간사이그리고 '교토 아라시야마 텐류지 단풍' 두 번째 편이 시작 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간사이 지방에 있는 모든 관광지를 둘러 보고자 이번에도 변함 없이 지하철에 몸을 실었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곳이 몇 번이고 찾아와도 질리지 않는 교토의 '아라시야마'이지요. 이곳을 찾아가는 길은 필자의 블로그를 통해 워낙 많이 소개 했기에 이번에는 그냥 건너 뛰고 바로 아라시야마의 볼거리를 소개 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도게츠교를 건너서 아라시야마 시내로 진입 한 스파이크는 주변 경관을 둘러보기 위해 텐류지 방면으로 발길을 돌려 걸어 가려고 호텔에서 일어 났지요. 그리곤 바로 아라시야마 역에 도착한 스파이크는 도게츠교 근처 강변을 거닐며 단풍과 뱃놀이 하는 여행객들의 모습을 지켜 본 후 '텐류지' 경내로 들어가 단풍을 구경하고 있습니다.

!!!~'소겐치' 연못을 중심으로 이렇게 사찰 건물이 펼쳐져 있는데 많은 여행객 분들이 숨 죽이듯 조용히 '치센카이유' 정원을 바라보고 계셨씀돠~!!!

!!!~국내 같으면 시끌벅적 했을 장소임에도 평온한 관람을 위해 다들 조용히 침묵하며 바라보는 모습에 일본인들만의 배려적 문화를 강하게 느낄 수 있었지요~!!!

!!!~아~조으다~!!!

!!!~역시 이곳에서 시끄럽게 떠드는 건 중국인들 뿐~!!!

!!!~예전에 연못을 만드려고 이곳의 토사를 퍼담던 중 '소겐지 잇테키'라는 글자가 새겨진 돌이 발견 됐다고 저번 편에서도 말했는데 암튼 소겐치는 '선수행의' 한 방법이라고 함돠~!!!

!!!~텐류지는 이곳 정원 말고도 소소하게 볼거리가 많은 곳이어서 이렇게 연못을 중심으로 찬찬히 걷다보면 주변의 산과 구조물들로 인해 작은 탄성이 터질 정도로 알록달록 아름답게 보이는 것들이 많이 있어요~!!!

!!!~사찰이 너무 심각하게 예뻐도 수행하는 승려들에게 별 도움이 안 될 것 같은 느낌인데 행여나 딴생각이 들지 않았을까 쓸 때 없는 걱정을 해 봄돠~!!!

!!!~이제 연못을 뒤로하고 주변을 살펴 보겠어요~!!!

!!!~아니 이것은 돈을 먹는다는 두꺼비~!!!

!!!~근데 이분은 혹시 떡두꺼비 같은 아이를 간절히 바래서 기원을 하는 것은 아닌지 갑자기 궁금 해 졌씀돠. 암튼  기원하는 모든 소원 이루어 지셨길 바래요~!!!

!!!~저기 입에다 동전 넣은 사람 대박~!!!

!!!~아니면 호객행위를 위해 일부러 저기에 누군가 올려 놨던가~!!!

!!!~덴류지 안에 있는 80m 지하에서 뿜어져 올라오는 샘물을 마시면 '사랑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데 그 말엔 별로 믿음이 가질 않는군요~!!!

!!!~오홋~!!!

!!!~단풍이 물들어 가는 과정을 신비롭게 보여주는 모습을 이곳에서 발견 하다니 놀랍씀돠~!!!

!!!~연못 뒤로는 이렇게 단풍들이 지붕처럼 둘러쳐져 있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탄성이 터지게 만드네요~!!!

!!!~푸른 대나무와 단풍의 조화가 정말 끝내 줌돠~!!!

!!!~이런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은 1년에 봄과 가을에만 볼 수 있는터라 평생 본다해도 100번을 볼 수 없으니 기회 있을 때 많이 봐둬야 한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우리에겐 미래가 불투명 하기 때문임돠. 한가하게 하야나 외칠 때가 아니지라~!!!

!!!?~그렇지 꼬마아가씨~?!!!

!!!~아우~녀석 포스 봐라~!!!

!!!~텐류지 뒤 쪽으로 연결된 작은 길들에 하늘에서 별이 떨어진 듯 단풍잎이 깔려 있었씀돠~!!!

!!!~여기 위에 눕는다면 별로 만든 양탄자를 깔고 자는 느낌이 들 것 같네요~!!!

!!!~그리고 하늘을 처다보면 단풍나무 이불이 뜨겁게 저를 감싸는 듯한 느낌이 들고요~!!!

!!!~어느새 아이는 그런 별들을 손에 한가득 주워 담았네요~!!!

!!!~이제 슬슬 텐류지를 정리 해 보도록 하겠씀돠. 아마도 텐류지 정원은 교토 방문시 꼭 한번은 방문 했으면 하는 장소여요~!!!

!!!~절정기엔 사람 많고 약간 복잡스럽긴 하지만 그런것을 충분히 감내 할 수 있을만큼 아름다운 곳이라 평가할 수 있씀돠~!!!

!!!~그렇게 마음을 정리하고 슬슬 밖으로 나가려 하니 뭔가의 아쉼움이 남는 것 같아 다시금 뒤를 돌아 보게 함돠. 이번엔 이상 하게도 발걸음이 잘 떨어지지 않는 것 같네요~!!!

!!!~어머. 이분들 아까보다 훨씬 더 가까워 진 느낌이 드는데요~!!!

!!!~이제 다시금 아라시야마 도게츠교 방면에 있는 다른 여행지를 둘러 볼까 함돠. 다음편에서 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