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관서(旅行) ◈

오사카 '맛' 기행-벚꽃 놀이는 역시 교토!! (5)

스파이크(spike) 2017. 4. 17. 21:49

!!!~오사카 맛 기행~!!!

!!!~'교토 철학의 길 벚꽃놀이'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간사이 지방에 있는 모든 관광지를 둘러 보고자 이번에도 변함 없이 일본 전통의 도시 교토를 찾았습니다. 특히 봄철의 따뜻한 기분을 최대한 만끽하기 위해 벚꽃이 만발한 기간을 일부러 정하여 예쁜 곳만 중점적으로 돌아 다녔지요. 또한 일본의 국화이기도 한 사쿠라를 보며 장판을 깔고 술 한 잔을 빨며 흩날리는 벚꽃 잎에 가녀린 인생을 논하고 싶었으나 볼 곳은 많고 갈 곳도 많아 한 지역에 오래 머물지 않고 여러 동네를 휘졌기도 했습니다. 어쨌거나 '철학의 길'에 도착하여 이야기를 계속적으로 풀어가기 위해 '난젠지' 수로각에 도착하여 출출해진 배를 채우기 위해 난젠지 정문 앞의 거리로 나서 보았습니다.

!!!~난젠지 수로각에서 길을 따라 조금 내려오니 이런 폐철로 길이 보였씀돠. 철로길 사이로 벚나무들이 활짝 꽃을 피워서 터널 형태의 모양을 만들어 많은 관광객들이 사진을 담느라 정신이 없어 보였지요~!!!

!!!~아무튼 이곳은 수로각에서 흐른 물이 강물과 함쳐지는 곳인데 조금 있다가 자세히 둘러 보도록 하고 일단 점심을 먹기 위해 동네로 진입 해 보도록 하겠씀돠~!!!

!!!~자연과 사람의 물리적 힘이 더해지니 정말 아름다운 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이라 판단 되는군요~!!!

!!!~그래도 신이 만드신 벚꽃 만큼은 그 누구의 기술로도 따라잡긴 힘들듯 보임돠~!!!

!!!~벚꽃 밑으로 흐르는 수로각의 강렬한 물줄기의 소리도 굉장히 아름답게 느껴지는군요~!!!

!!!~조금 있다가 점심 먹고 자세히 봐줄테니 기다리고 있게나~!!!

!!!~뭔가 하나를 만들어도 굉장히 꼼꼼하게 만드는 이들의 정밀함은 배워야 할 점이 아닌가 판단 되는군요~!!!

!!!~시간이 된다면 꼭 뱃놀이도 해야겠씀돠~!!!

!!!~난젠지 수로각 밑으론 이런 자료실도 만들어져 있는데 입장료는 무료이고 수로각이 어떻게 건설 되었는지를 사진과 함께 설명 해 주고 있는 공간으로 볼꺼리가 꽤 많았지요~!!!

!!!~이곳에 전시 돼 있는 사진안에 양복 차림의 외국인들이 많이 보이는 걸로 봐선 기술의 상당부분을 그들이 전수한 것은 아닌가 하는 추정을 하게 만들었씀돠~!!!

!!!~당시 사용하던 술잔도 잘 보존 돼 있어 노동자들의 생활상을 짐작하게 했구요~!!!

!!!~이제 관람을 마치고 밖으로 나가 음식점을 본격적으로 찾아 보도록 해야겠어요~!!!

!!!~난젠지 부근엔 이렇다할 음식점이나 편의점이 보이질 않아 상당한 시간을 거리에 쏟아 부었씀돠~!!!

!!!~그러다가 한 쪽 구석에 있는 작은 묘지도 발견 하였는데 한글로 설명이 적혀 있는 '우에다 아키나리'의 무덤 이었지요. 이사람은 '우게츠 이야기'란 괴담집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이번참에 한 번 읽어 볼까 함돠~!!!

!!!~와우~!!!

!!!~이곳은 무슨 창고처럼 보이는 오래된 건물이로군요. 생활하는 곳곳에 이런 건물들이 잔존하고 있는 모습이 부럽기만 함돠~!!!

!!!~그렇게 삼십분 이상 동네를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드디어 발견한 작은 음식점 앞에는 맛집이라서가 아니라 동네에 하나뿐인 식당이라 사람이 몰려 있는듯한 식당이 보였씀돠~!!! 

!!!~우동을 판매하는 곳이었는데 맛은 어떨지 안으로 들어가 확인 해 보도록 하지요~!!!

!!!~사진상으론 정어리가 들어간 우동이 맛나 보여 주문을 하였는데 생각보다 약간 비린맛이 있어 살짝 거부감도 있었지만 먹기엔 나쁘지 않았씀돠. 하지만 배가 너무 고픈 나머지 비릿함은 코에서 살짝 머물다 사라져 버렸지요~!!!

!!!~암튼 입가심으로 녹차 아이스크림이나 낼름낼름 먹어 보도록 하겠씀돠~!!!

!!!~이제 다시 슬슬 난젠지로 올라가 벚꽃들을 관찰 해 보도록 할께요~!!!

!!!~캬~!!!

!!!~나중에 스파이크도 정원을 꾸민다면 이렇게 만들어야 하는데 말임돠~!!!

!!!~늙어서 휠체어 타고 끌어주는 집사에 이끌려 벚꽃을 바라본다면 인생의 허무를 느끼기 보단 이런 것들을 놓고 간다는 아쉬움이 더 클듯 하네요~!!!

!!!~어쨌거나 다시 난젠지로 입성하여 나머지 벚꽃들을 마져 보도록 하지요~!!!

!!!~이곳에 대한 설명은 예전에도 자세하게 한 기억이 있기에 이번엔 그냥 넘어가 보도록 하겠씀돠~!!!

!!!~이번 만큼은 오로지 벚꽃에 대한 자세한 탐방을 하려고 해요~!!!

!!!~캬~!!!

!!!~저 벚꽃 좀 보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