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旅行) ◈

강원도 양양군(2) - 구교리↔양양읍성↔휴휴헛 게스트하우스

스파이크(spike) 2018. 4. 16. 05:24

!!!~양양전통시장을 둘러보고 단양면옥에서 늦은 점심을 해결한 후 주변 강가의 산책로를 따라 잠시 걸어 보기 시작하였씀돠. 그런데 딱히 볼 것은 없어 약간 아쉬운 감이 들더군요~!!!

!!!~강가 주변으로 운동시설이 밀집해 있는 공터가 조성 돼 따뜻한 계절로 접어들면 주말에 사람들로 북적일듯 보였지만 이번엔 인적이 완전히 끊켜 스산하기만 했씀돠~!!!

!!!~아직 스파이크는 이쪽 자전거길을 탐방해 보질 못했는데 조만간 달려볼까 계획중이어요~!!!

!!!~어쨌거나 양양 시내 외각 쪽으론 걸어서 크게 둘러볼만한 장소가 없는듯 하여 다시금 시내 방향으로 발걸음을 옮겨 이동하기 시작하였씀돠~!!!

!!!~그렇게 시내로 다시금 접어들자 송이버섯의 고장 양양을 상징하는 캐릭터가 아주 구린듯 하게 만들어져 있어 웃음이 났죠. 일본처럼 지역 특색에 맞는 캐릭터 연구 개발로 고향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작품들이 제대로 창출됐음 하는 생각들을 자주 하는데 아직은 많이 미흡한 것 같아 아쉽기만 함돠~!!!

!!!~요런 조형 구조물은 그래도 재미나게 잘 만들어져 스파이크를 웃음짓게 만드네요~!!!

!!!~그런데 캐릭터가 한 장소에 몽땅 모여 있는 것 같아 전체적으로 통일성이 결여 돼 그냥 방치만 된 것 같은 점은 개선해야 할 방향으로 생각됨돠~!!!

!!!~아니 근데 누가 이런 멋진 고구마 연통을 길거리에 버렸을까나. 훔처가면 어쩌라구~!!!

!!!~그 후 양양 시내를 천천히 산보하다 '미륵골 구교2리'라는 표지석을 발견하게 되었고 마을 안이 궁금하여 안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그랬더니 시골 마을이나 낙후된 동네를 상징하면 으레 등장하는 벽화가 사방에 보이기 시작하여 스파이크의 마음을 약간 어둡게 만들기 시작하였씀돠~!!! 

!!!~어머, 이건 쿵후팬터 아닌교~!!!

!!!~디즈니에선 함부로 자신들의 캐릭터를 그리면 철저하게 사용료를 받거나 지우게 한다는데 여긴 허가를 받고 그림을 그렸는지 궁금함돠~!!!

!!!~이 그림은 7~80년대 국민학교를 다녔던 학생들의 국어 교과서에 나온 철수와 영희네요~!!!

!!!~일단 지역 자치단체가 이런식으로 벽화를 마구 그려 예산을 낭비하고 어떠한 주제도 없이 그림만 채우는 행태를 띄게 된 점은 참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함돠~!!!

!!!~이제는 지역민이 살아가는데 걸맞는 한국적 주택의 보급부터 시작하여 뭔가 정리된 방향으로 지역발전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아마 지역경제는 점점 도퇴될 것이라 여겨지네요~!!!

!!!~그렇게 작은 언덕을 너머 또 다른 구역으로 들어설 때 이러한 벽화로 인한 지역의 특색의 변질이 오히려 더욱 가중되는 것 같아 무척이나 아쉬웠씀돠~!!!

!!!~이런 언덕에서 내려다 보았을 때 주택들만이라도 잘 조성 돼 있었다면 얼마나 예뻣을까 상상하게 되네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니 뭐라하지 마시길~!!!

!!!~이제 벽화로 들어찬 구교2리를 벗어나 '양양읍성'으로 올라가 볼까함돠~!!!

!!!~양양읍성으로 올라서면 뭔가 양양의 전통성을 나타내는 모습들이 발견될 줄 알았는데 그런 모습은 별반 찾을 길이 없었어요~!!!

!!!~하지만 양양 시내가 한 눈에 들어와 전망은 보기 좋았씀돠~!!!

!!!~그렇게 양양시내를 돌아보고 미리 잡아둔 숙소로 찾아간 스파이크는 콘도식 민박 '휴휴헛'으로 들어가 여장을 풀었어요~!!!

!!!~요즘은 이런 아파트를 구매하여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하시는 경우가 많아 스파이크도 이번참에 한번 이용을 해 보았씀돠~!!!

※강원도 양양군 동해대로 611-7 전화 070) 7720-2961※

(http://www.huehue.kr/)

!!!~오호~!!!

!!!~일반 가정집을 리모델링 하여 운영되는 곳이라 상당히 익숙한 분위기가 맘을 편하게 해 주는군요~!!!

!!!~비록 큰 평수는 아니지만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가재도구들이 잘 갖춰져 있어 불편함은 없어 보임돠~!!! 

!!!~해가 완전히 떨어지면 맥주 몇 캔 마시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을듯 보이네요~!!!

!!!~이제 씻고 푹 쉬었다가 내일은 양양의 주된 여행지를 찾아 돌아볼까 함돠~!!! 

!!!~게스트 하우스 아파트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바다가 보이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