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원여행(旅行) ♥

서울시 영등포 전통 재래시장 만원데이트(1)

스파이크(spike) 2016. 1. 6. 00:14

 

★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2015년 11월 겨울의 문턱으로 들어선 차가운 바람이 불던 어느 날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데쎄랄 부여잡고

하라는 그림은 그린 채 또 다시 경치 좋고 물 좋은(?) 곳을 찾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곳은 바로 서울특별시 영등구 영등포동에 위치한 '영등포 전통 재래시장'~!!!

!!!?~대부분 모르시는 분들보단 알고 계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죠~?!!!

날씨는 화창하고 집에만 있기엔 억울할 것 같은 이때에 몸은 근질근질 해서 어디 갈 곳 없나 하는 생각이 들어

간만에 겨울 바람도 맡아 볼 겸 오랜만에 찾아간 곳이 바로 영등포 전통 시장 입니다.

 

!!!~영등포 전통 시장은 규모가 상당히 큰 편이라 처음 가시는 분들은 찾아 가가기 어렵지 않을 것 같지만, 1호선 영등포 역이나 영등포구청 역에서 꽤 많이 떨어져 있어 걸어가긴 약간 짜증나는 곳이기도 함돠~!!!

!!!~또한 길도 복잡하고 사람도 많아 자칫하면 헤멜 수도 있으니 지도를 보시고 각별히 신경써서 찾아 가셔야 하지요~!!!

!!!~그렇게 영등포 역에서 10분 정도를 걸어 도착한 영등포 전통 재래시장은 썰렁한 기운이 감 돌 정도로 한산 했씀돠~!!!

!!!~영등포 시장이라 하면 정말 역사가 깊고 그래도 전통 있는 곳임에도 1980년 그 때 그 시절을 방불케 할 정도로 낙후 돼 있어 아쉬움이 드는 곳이기도 하지요~!!!

!!!~그래도 생선은 싱싱함돠~!!!

!!!~스파이크가 어렸을 적에 개소주와 흑염소 바람이 불어 동네 곳곳에 한약 냄새와 독특한 누린내를 발산하는 매장들이 많이 생겼었는데 지금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대부분 사라졌지요. 그래도 전통 시장이라 이곳엔 많이 보임돠~!!! 

!!!~오~!!!

!!!~리얼하다~!!!

!!!~스파이크가 재래 시장에서 늘 느끼는 것은 지저분 함과 낙후 된 시설을 꼽씀돠~!!!

!!!~일본을 자주 오가며 두 나라의 재래 시장을 많이 보고 비교하게 되는데 정말 아쉬운 점이 철철 넘쳐 나도록 문제점이 보일 때가 많아요~!!!

!!!~골목길 외각은 조금 있다 방문 해 보도록 하고 일단 시장 안을 꼼꼼히 살펴 보도록 하겠씀돠~!!!

!!!~여러 짱아찌들이 입 맛을 살려 주겠다며 한 껏 늘어서 있군요~!!!

!!!~도동놈들 진짜 많은갑다~!!!

ㅋㅋㅋ

!!!~많은 분들이 대형 마트로 인해 이런 재래 시장이 위축 된 것처럼 이야기들을 하지만 제가 판단 하기엔 전혀 그렇지 않다고 보여져요~!!!

!!!~일단 낙후된 시장 발전을 위해 그 누구도 신경쓰지 않는다는 점이 더 큰 문제라고 보여질 뿐이었씀돠. 서울시에서 공무원들과 시장 대표를 일본에 파견 해 전통 재래시장을 방문하고 무엇을 바꿔나가 세계적 명소로 만들 것인가를 생각 해 보셔야 할 때인 것 같네요~!!!

!!!~슬슬 걸었더니 출출하네~!!!

!!!~하지만 비쥬얼을 봤을 때 딱히 땡기는 건 없어 보임돠~!!!

!!!~김밥이나 한 줄 먹고 갈까나~!!!

!!!~시장 길목으로 늘어서 있는 음식점들도 이런 식으로 장사를 한다면 언젠가 결국 몰락 할 것이란 생각이 들게 만드는군요~!!!

!!!~윽~!!!

!!!~돼지 꼬리는 완전 기름 덩어리~!!!

!!!~어릴적 영등포 시장은 정말 손님들로 북적여 불편할 만큼 정신이 없었씀돠. 하지만 그 시절과 다를바 없이 계속 이어지는 시설은 깔끔하고 쎄련된 대형마트에 밀려 더욱 악화 일로로 치닫는 환경에 처해져 버렸지요~!!!

!!!~이는 서울시의 문제 뿐만 아닌 이곳에서 장사를 하시는 분들의 책임도 큰 것이라 판단 됨돠~!!!

!!!~이제 식자재 판매하는 곳을 지나 옷이나 문구류가 있는 곳을 방문 해 볼까해요~!!!

!!!~옷가지들이 싸긴 한데 많이 올드 함돠~!!!

!!!?~완구 시장은 어떨까요~?!!!

!!!~완구 시장엔 이완구는 없어도 각종 장난감들은 상당히 많터군요. 다른 곳 보단 약간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닥 퀄리티가 높아 보이진 않았씀돠~!!! 

!!!~이야~!!!

!!!~오랜만에 본다. 실내화~!!!

!!!~다음 편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