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원여행(旅行) ♥

용산구 만원데이트 : 선린디지털고등학교↔돌모루어린이공원↔왜고개성지

스파이크(spike) 2016. 10. 10. 09:27

★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2016년 9월 가을의 문턱으로 들어선 차가운 바람이 불던 어느 날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데쎄랄 부여잡고

하라는 그림은 그린 채 또 다시 경치 좋고 물 좋은(?) 곳을 찾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곳은 바로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위치한 '왜고개 성지'~!!!

!!!?~대부분 알고 계시는 분들보단 모르는 분들이 더 많으시죠~?!!!

날씨는 화창하고 집에만 있기엔 억울할 것 같은 이때에 몸은 근질근질 해서 어디 갈 곳 없나 하는 생각이 들어

간만에 겨울 바람도 맡아 볼 겸 오랜만에 찾아간 곳이 바로 용산지역 입니다.

!!!~일단 시작은 '용산 경찰서' 앞에서부터 첫 걸음을 떼려 함돠~!!!

!!!~이곳은 아직 재개발이 진행되지 않아 오래된 건물들이 주변에 널려 있는 곳이지요. 용산 경찰서 바로 옆으론 삼계탕으로 유명한 맛집 '강원정'이 있씀돠. 주소는 (http://blog.daum.net/softmanman/7086860) 이것을 참고 하셔요~!!!

!!!~말이 나오기가 무섭게 용산 경찰서 바로 근처에 나이가 상당히 먹은 듯 보이는 독특한 구조의 빌딩이 보였씀돠~!!! 

!!!~자세히 보니 교회 건물이었군요~!!!

!!!~꼭 외국의 성곽을 보든듯한 두 기둥 건물이 '노틀담의 꼽추'에 나오는 성당건물 연상 시킴돠~!!!

!!!~그렇게 교회당 나와 조금만 올라가면 또 이렇게 붉은 색 벽돌건물로 만들어진 커다란 공장이 보이죠~!!!

!!!~그 규모가 얼마나 큰지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길게 뻗어 있었씀돠~!!! 

!!!~오랜시간 벽돌을 층층이 쌓느라 힘들었을 껄 생각하면 인간의 힘은 대단하단 느낌이 드네요~!!!

!!!~공장의 이름은 꼭 말씀드리지 않겠지만 언젠가 돈을 무지하게 번다면 이 벽돌건물을 매입하고 싶씀돠~!!!

!!!~키야~!!!

!!!~이런 구멍가게 오랜만이야~!!!

!!!~구멍가게 옆으론 학교 교문이 보였는데 이곳이 바로 야구 명문 '선린고등학교' 임돠~!!!

!!!~지금은 인터넷 디지털 고등학교로 차별화한 시스템의 교육기관으로 탈바꿈 됐지만 예전엔 야구로 한시대를 풍미 했지요. 그래서 그런지 지금도 연습에 열중하는 선수들을 볼 수가 있었씀돠~!!!

!!!~그렇게 용산 경찰서 주변을 휭~하니 둘러보고 숙대입구 방향으로 걸어가니 '돌모루 어린이 공원'이 나왔어요. 그냥 동네에 있는 조그만 놀이터인데 남산을 바라 볼 수 있는 한적한 곳이라 다리쉼을 하기에 적합한 곳이었씀돠~!!!

!!!~그렇게 공원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숙대 방향으로 진입하니 골목마다 하숙집들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요즘은 고시원이 많이 생겨 하숙집이 많이들 사라졌지만 그래도 이런 간판을 보니 굉장히 정감어린 느낌이 들었씀돠~!!!

!!!~하숙생활은 한번도 경험을 해 본적이 없어 분위기가 어떨지 궁금하긴 하네요~!!! 

!!!~그렇게 골목을 벗어나 길가를 마주한 곳이 바로 숙대입구 근처 임돠~!!!

!!!~7년 전만 해도 이곳 상권은 그닥 좋아 보이지 않았는데 이젠 사람들이 새록새록 모이면서 많은 음식점과 까페, 옷가게 등이 생겨 많이 활기차 졌지요~!!!

!!!~암튼 숙대입구에서 커피 한 잔을 시켜들고 숙대입구 역을 통과하여 전쟁기념관 방향으로 걸어 갔씀돠~!!!

!!!~전쟁기념관을 지나 국방부 후문 쪽으로 걸어가면 '천주교 군종교구청 군종센타' 겸 '국군중앙 주교좌 성당'이 나오지요~!!!

!!!?~오잉~?!!!

!!!~살벌한 눈빛으로 성당 입구를 지키는 냥이 녀석 때문에 살짝 긴장했음둥~!!!

!!!~오~주여~!!!

!!!~왜, 매번 로또를 버리게 하시나이까~!!!

!!!~성당 뒷편으론 '왜고개 성지'터가 남아 있는데 이곳은 와현, 와서현 또는 왜고개로 불리던 곳으로 기와와 벽돌을 공급하던 와서가 있었던 곳이었다고 함돠~!!!

!!!~하지만 병오박해가 시작되자 김대건 신부가 새남터에서 목이 잘리고 시신을 이곳으로 옮겼다가 나중에 미리내로 이장 했다고 하네요. 아무튼 많은 분들이 박해를 받아 여기에 묻혀 있었다고 함돠~!!!

!!!~고양아~!!!

!!!~아직 안갔구나~!!!

!!!~성당을 나와 언덕길을 다시금 살짝 올라서니 신기하게 생긴 건축물이 있기에 쫓아 올라가 봤어요~!!!

!!!~꼭 우주선 같이 생겼는데 자세히 보니 교회 건물이었씀돠~!!!

!!!~역시 국방부가 바로 옆이라 군인들을 위한 교회 내부의 시설도 조금 특이하군요. 길다란 의자 대신에 한 사람씩 앉을 수 있는 걸상이라~!!!

!!!~전장도 멋지게 장식 돼 있어 처음 이 교회가 개관 했을 땐 상당히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줬을 것 같은 느낌이 듬돠~!!!

!!!~아무튼 교회 밖으로 나와 아까 본 성당의 예수상을 바라보니 용산역 근처의 고층빌딩이 만들어 지면서 함께 서있는 크레인이 뭔가 대조적으로 보였지요. 어쨌거나 다음편에서 계속 이야길 이어가겠씀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