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원여행(旅行) ♥

용산구 만원데이트 : 삼각지역 방면↔이태원 거리↔리움 미술관

스파이크(spike) 2016. 10. 21. 11:45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2016년 9월 가을의 문턱으로 들어선 차가운 바람이 불던 어느 날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데쎄랄 부여잡고 하라는 그림은 그린 채 또 다시 경치 좋고 물 좋은(?) 곳을 찾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날씨는 화창하고 집에만 있기엔 억울할 것 같은 이때에 몸은 근질근질 해서 어디 갈 곳 없나 하는 생각이 들어 간만에 겨울 바람도 맡아 볼 겸 오랜만에 찾아간 곳이 바로 용산지역 이지요. 이번편은 저번에 끝내지 못 한 이야기들을 마무리 하는 시간으로 정리 해 볼까 합니다.

!!!~커다란 국방부 건물이 주변에 있다보니 군인들이 이용하는 종교시설도 오밀조밀 한꺼번에 몰려 있었씀돠. 그래서 주변을 구경하기는 크게 어렵지 않았지요~!!!

!!!~일단 법당 안으로 들어서자 왠만한 사찰보다 큰 규모를 자랑하는 내부 모습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씀돠. 역시 서울에 모든 요직의 군인들이 집결 해 있는 공간이라 시설은 짱 좋터군요~!!!

!!!~밖으론 박정희 대통령의 친필로 만들어진 기념탑도 보임돠.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치려고 노력한 그의 위대한 흔적을 발견할 수 있어 므흣 하였지요~!!!

!!!~이제 일주문과 비슷한 전망대에 올라 주변 경치를 바라 볼까함돠~!!!

!!!~우와~!!!

!!!~경치가 끝내주는군요. 지금 내려다 보이는 곳엔 미군이 자리하고 있지만 예전엔 청나라 군대가 있다가 일본 군대로 주둔군이 바뀌었고 지금은 앞서 설명한데로 미군이 저 땅을 차지하고 있씀돠~!!!

!!!~그렇게 종교 시설들을 모두 돌아보고 국방부 정문 앞쪽으로 가기 위해 골목길을 거닐게 되었지요~!!!

!!!~이지역은 아직 재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낡고 허름한 콘크리트 건물들이 많이 남아 있씀돠~!!!

!!!~그렇게 국방부 후문 주변에 종교시설 관람을 마치고 전쟁기념관 방향으로 걸어가니 삼각지 역 근처의 대구탕 골목이 저 끝으로 보이기 시작했지요~!!!

!!!~그 때 왼편으로 적산가옥으로 보이지만 외벽을 시멘트로 바른 예쁜집이 나타났씀돠~!!!

!!!~그래서 이 주택이 탐이나 바로 옆의 부동산에서 가격을 알아보니 135억원을 부르더군요. 아무리 마당이 저렇게 있어도 엄청난 금액에 놀랄 수 밖에 없었씀돠~!!!

!!!~어쨌거나 놀란 가슴을 진정 시키고 바로 전쟁기념관 앞에 도착하였지요~!!!

!!!~워낙 전쟁기념관은 많이 소개한 곳이라 이번엔 생략하고 저기 보이는 남산을 기준으로 우측방향의 길을 따라 이태원 방향으로 걸어가 보도록 하겠씀돠~!!!

!!!~양 옆으로 미군부대가 주둔하고 있고 그 가운데로 쭉뻗은 도로가 이태원까지 이어지는데 가을엔 단풍이 멋지게 들어 걷기에 아주 산뜻한 곳이지요~!!!

!!!~이 길도 블로그에 꽤 많이 소개를 했으니 관심 있으시면 찾아 보시고 데이트 하시길 바람돠~!!!

!!!~우와~!!!

!!!~드디어 도착~!!!~이태원 프리덤~!!!

!!!~외국인들이 워낙 많은 곳이다보니 많은 벽화들과 낙서들이 거리를 수놓아 외국 슬럼가에 들어가는 기분이 들었씀돠~!!!

!!!~태그를 남기는 건 좋은데 이런 공공 장소엔 안 했으면 하네요~!!!

!!!~역시 이태원은 올때마다 조금씩 바뀌는 매장의 간판들이 신선한 느낌을 선사 함돠~!!!

!!!~이렇게 이태원 중심부를 쭈욱 지나서 예전 단국대 방향인 '리움 미술관' 쪽으로 걸아가 볼까해요~!!!

!!!~이런 곳에서 판매되는 티셔츠는 조금 더 한국적이면서 개성이 강한 이미지가 좋을텐데 너무 촌스러 아쉬운감이 많씀돠~!!!

!!!~홍대하면 빼놓을 수 없은 인물이 바로 홍석천 씨인데 그의 요리집은 그닥 맛이 좋다는 평판이 없으니 잘 판단 하시고 신중하게 식사를 하길 바래요~!!!

!!!~그래도 뭐니뭐니 해도 이태원은 메인 도로보단 뒷쪽 골목들이 아기자기 하고 볼 곳이 많타고 말씀 드리고 싶씀돠~!!!

!!!~허이쿠야~!!!

!!!~스파이크의 블로그에도 소개한 만두집은 오늘도 성황이네요~!!!

!!!~이제 계단을 타고 언덕을 넘어 리움 미술관 방향으로 걸어가 볼까 함돠~!!!

!!!~이제 가을이 다가 왔다고 벌써부터 그림자가 길어지기 시작하는군요~!!!

!!!~우와~!!!

!!!~이 집은 침투하기가 엄청 힘들겠는 걸~!!!

!!!~리움 미술관 앞에 이 양옥집은 정말 멋지구랴~!!!

!!!~서울 한복판에 이런 그림같은 집을 짓고 살아 갔으면 하는 꿈은 아직 버리지 못 했씀돠~!!!

!!!~어쨌거나 저쨌거나 리움 미술관에 왔으니 주변 구경을 한 후에 내부에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 보도록 하지요~!!!

!!!~오호~!!!

!!!~이렇게 사진을 찍으니 웬지 멋져 보이는구려~!!!

!!!~리움 미술관은 입장료가 꽤 비싸서 조금은 아깝단 생각이 드는데 내부의 전시물들을 보면 그런 생각이 조금 더 난다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작품의 질이 아쉽씀돠~!!!

!!!~특히 사진촬영은 금지이고 조명도 매우 어두워 스파이크는 조금 불편할 정도였지요~!!!

!!!~그래도 이렇게 구경 잘하고 잘 먹고 운동겸 해서 걷기도 많이 걸었더니 기분은 상쾌 했씀돠. 리움 미술관 바로 아래에는 '바다식당'과 '나리의 집'이 있으니 출출 하시면 식사도 꼭 하고 오시길 바래요~!!!

!!!~~~~!!!

오늘도 즐거운 나들이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참 갈 곳 많고 볼 곳 많은 동네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