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旅行) ◈

포항 걸으며 먹기(11) : 포항운하관↔포항운하↔죽도시장

스파이크(spike) 2018. 4. 6. 03:16

!!!~포항 운하관에서 포항시내 전경을 바라보고 지는 노을에 감탄을 자아낼 당시, 건물 건너편으로 운하가 길게 뻗어 있음을 알 수 있었씀돠~!!!  

!!!~그 운하가 어떤 모습인지 직접 확인키 위해 발걸음을 제촉하며 빠르게 움직여 해가지기 전에 운하를 따라 죽도시장으로 이동하였지요~!!!

!!!~운하 옆으론 포항 시민들의 주거공간이자 주택단지가 널리 이롭게 펼처져 있었고 벽면에는 포항을 상징하는 벽화들이 그려져 있었씀돠~!!!

!!!~특히 운하 산책길에는 많은 예술적 조형물들이 설치 돼 있어 걷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배가 시켜주었지요~!!!

!!!~와우~!!!

!!!~해가지는 시가지 앞으로 하늘 거리는 코스모스가 스파이크의 마음을 간지나게 흔들어 뭔가 뭉클한 감동을 느끼게 만들어 주었씀돠~!!!

!!!~태양이 지는 방향과 해를 등진 똑같은 코스모스 군락지가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 것을 왜일까요라는 따위의 글은 쓰지 말아야 해요~!!!

!!!~코스모스 밭 뒤로는 목욕탕 굴뚝도 보여 쫓아가 사진으로 남겨 놓았씀돠~!!!

!!!~꽤나 오래 돼 보이는 굴뚝이었는데 이번엔 그냥 넘어가고 다른 코너에서 자세히 포스팅 해보죠~!!!

!!!?~어우, 이 살덩어린 뭐꼬~?!!!

!!!~이 꽃 조형물도 서울 곳곳에 있는 것을 지나다니며 몇 번 본적이 있는데 여기서도 만나게 돼 하나도 안 기뻣어요~!!!

!!!~아~해진다~!!!

!!!~뱀인지 달팽인지 그냥 빨간줄인지 의미가 불명확 해 보이는 이러한 작품도 주변 경관이 멋져 함께 잘 어울리는듯 느껴짐돠~!!!

!!!~아무튼 해가 완전히 떨어져 컴컴해 지기전에 죽도시장까지 가야 하는데 운하 주변 경관이 너무나 환상적이라 발걸음이 늦춰진건 아니고 멀었어요~!!!

!!!~이 작품은 굉장히 재미나 보이면서 중국산처럼 느껴짐돠~!!!

!!!~근데 운하가 끝날 때까지 이런 미술품들이 늘어서 있는지 이번 글을 끝까지 읽어 보시면 알 수 있을런지~!!!

!!!~요런 비슷한 작품도 서울에서 많이 봤는데 작가 아저씨가 돈 꽤나 벌으셨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쨌거나 스파이크 후배 작가의 작품도 있는지 찾아봐야 하는데 시간이 없어 이번엔 그냥 패쓰 해야겠씀돠~!!!

!!!~그런자고로 멋진 운하와 예술품들로 인해 죽도시장 앞까지 아주 재미나고 즐겁게 걸을 수 있어 무척 좋았어요~!!!

!!!~그리고 포항 운하길은 천천히 산책하듯 걸으며 여행지에서 기념촬영을 한다해도 2시간이면 끝까지 볼 수 있으니 날씨 좋은 게절에 연인과 가족끼리 방문한다면 아주 좋은 코스가 될듯함돠~!!!

!!!~이제 죽도시장 안으로 다시 진입해서 저녁 식사를 하고 가야겠어요~!!!

!!!~죽도시장 횟집들의 고기가 왜 이렇게 유난히 싱싱한가 했더니 이런 공법으로 바닷물이 관리 돼 양식장 산지 직송이라 가까워서 그런건 아닐까 의심을 품어 보았씀돠~!!!

!!!~어쨌거나 해는 떨어졌고 배는 고프니 뭔가를 먹어야 쓰겠는데 페이지가 모자라서 이만 줄여야 할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