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旅行) ◈

포항 걸으며 먹기(9) : 포항시내↔남부종합시장↔포항문화예술회관

스파이크(spike) 2018. 2. 28. 09:00

 

!!!~오어사에서 피로한 정신세계를 차분히 정리하고 숙소에 잠입 하루를 마감한 후 해가 뜨자마자 발딱 일어나 포항 도심지를 걸어다녀 보았씀돠. 죽도시장 근처에서 버스터미널까지 포항 시민들이 살고있는 모습이 너무나 궁금했기 때문이었지요~!!! 

!!!~유흥가로 보이는 골목길엔 새벽녘의 스산함이 느껴질만큼 썰렁함과 눅눅함이 함께 공존하고 있었지만 이런 골목의 분위기는 서울 성수동과 비슷해 예전에 이곳을 걸었던 것 같은 착각이 들었씀돠~!!!

!!!~와~!!!

!!!~역시 지방에 오니 이런 '연립주택' 단지가 많이 남아있군요~!!!

!!!~그렇게 연립주택 만큼이나 서울에서 사라진 것들 중 하나가 바로 목욕탕 굴뚝인데 포항엔 아직도 이러한 높은 굴뚝이 곳곳에 남아있어 너무도 반가웠씀돠. 어쨌거나 기존의 것들이 사라지고 다시금 새롭게 만들어지는 것들도 많으니 모든것을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을 새삼 깨닫긴 무슨. 난 그렇지 않아~!!! 

!!!~역시 하늘은 파래야 해. 여행와서 비오면 진짜 이빠이 짜증나~!!!

!!!~포항에는 죽도시장만 있는것이 아니지요. 하지만 규모면에서 비교가 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시장이 몇군데 있씀돠~!!!

!!!~특히 '남부종합시장'은 죽도시장 만큼이나 또 다른 볼거리가 있는 곳이란 지레짐작을 하셨다면 착각이어라. 그냥 동네 시장이라 통과~!!!

!!!~그렇게 남부시장에서 15분 쯤을 걸어 도착한 곳이 다름아닌 '포항문화회관' 앞이었어요~!!!

!!!~이곳은 넓은 잔디마당인 '해도근린공원'도 있어 포항지역민들의 여가를 책임질 수 있는 소풍의 명소처럼 꾸며져 있씀돠~!!!

!!!~찾아가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나 이런 보통 평범한 공원에 관심이 없다면 꼭 방문할 필요는 없는 곳이기도 하죠~!!!

!!!~역시 포철이 있는 동네답게 철 구조물로 만든 미술품들이 곳곳에 노여 있군요~!!!

!!!~주말이라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한 아버지들의 눈물겨운 사투가 느껴지는 잔디마당에 활기가 넘처나고 있씀돠~!!!

!!!~저기가 포항문화예술회관인데 일단 주절이 떠들지 말고 안으로 들어가보죠~!!! 

!!!~오호~!!!

!!!~실내는 대부분의 예술공연장과 크게 다를바 없어 보이네~!!!

!!!~그래서 밖으로 나와 바로 하늘을 처다보고 크게 심호흡을 하려다가 미세먼지가 있을 것 같아 멈췄씀돠~!!!

!!!~역시 포항은 애국도시라 순국선열들을 위한 기념비도 상당수 보이네요~!!!

!!!~젊은 나이에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려 목숨을 바친 수 많은 국군장병들이 있지만 요즘 문재앙 정부는 주적의 장수를 군사로를 통해 밀입북 시키는 만행도 서슴없이 저지르고 있씀돠~!!!

!!!~이는 그들의 숭고한 희생에 똥물을 뿌리는 행위와 다름이 없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하네요~!!!

!!!~그렇게 잔디광장을 지나 바로 건너편의 '형상강 강변체육공원'을 따라 동해바다로 연결된 지역으로 걸어가 보았씀돠~!!!

!!!~저기 전망대는 지금 현재 운영을 하고 있지 않아 올라가 볼 수 없어 굉장히 안타까웠어요~!!!

!!!~다리 밑에는 낙서라고 해야할지 광고라고 해야할지 알쏭달쏭한 글들이 보여 스파이크를 웃음짓게 했씀둥~!!!

!!!~포항은 워낙 제철소로 유명한 곳이고 많은 사람들이 종사를 하고 있어 환경복지에 많은 투자를 해 공단 주변의 환경은 매우 잘 조성 돼 있었씀돠~!!!

!!!~묵직하고 남성적인 공장의 모습과 굴뚝 그리고 그곳에서 뿜어져 나오는 연기가 주변의 자연환경과 어울리며 공원처럼 꾸며져 있어 굉장히 멋져 보였지요~!!!

!!!~어찌됐건 문재앙 정부의 외교 실패로 인해 철강산업이 커다란 위기를 맞았는데 그런 힘든 상황을 앞으로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궁금해 짐돠. 역경을 끌어 안고 극복하며 세계적 기업 포철이 탄생했듯, 이러한 위기도 금방 벗어날 것이라 믿으며 다음편으로 이동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