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04 3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방법!!

☆예전에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은 시절엔 유머 시리즈가 입에서 입으로 전달 돼 사람들을 웃겼다. 그중 대표적인 것들이 참새, 만득이 시리즈다. 거기에 난센스 유머가 하나 더 있었는데 그것이 “냉장고에 코끼리 넣는 방법”이다. 말도 안 되는 단순함으로 웃음을 주는 고전 개그로 구조는 간단하다. '냉장고 문을 연다>>코끼리를 넣는다>>문을 닫는다'는 황당한 결론으로 끝나는 짧은 유머다. !!?ᆢ이런 게 왜 웃겼지ᆢ?!!그런데 이게 기린, 악어, 동물회의까지 이어지며 세계관이 확장됐고, 이미 냉장고에 들어가 있는 코끼리를 빼내야 기린이 들어갈 수 있다느니, 악어들이 동물회의에 참석하느라 강을 건널 수 있다느니 하는 엉뚱한 설정이 붙어 사람들을 웃겼다. 이후에는 북극곰, 하마, 사자까지 참전하며 냉장고를 양문형으..

충남 보령 대흥로 피자파티!!

☆보령의 청담, 보령의 압구정, 보령의 홍대인 대흥로에 가면 '피자파티' 매장이 보입니다. 노란색 간판으로 눈에 잘 띠니 찾긴 쉽지요. 음식점은 2층에 있으며 1990~2000년대 분위기가 그대로 박제된 올드하고 고향스런 모습이 물씬 풍기는 입구를 올라가야 합니다.안으로 들어서자 예전 분식집의 그 스타일이 그대로 유물처럼 존재하는 듯 느껴졌고 테이블엔 제법 손님들이 북적이며 음식을 드시고 계셨지요. 식당이 얼마나 오래됐는지 천장 페인트는 많이 벗겨져 보였습니다.역시나 올드 분식집의 트레이드 마크, 낙서가 보입니다. 여기서 사랑을 확인코자 이름 사이에 하트를 그려 넣은 커플들은 다들 잘 살고 계실지 궁금해지는군요.메뉴는 단순하며 음식 먹는 시간과 쉬는 시간이 잘 조성 돼 있습니다. 안내문이 테이블 유리 아..

김현지가 몽땅 알고 있단거지?

☆영화 매트릭스 리로디드에는 ‘키맨(Keymaker)’이라는 인물이 나온다. 그는 권력의 주체는 아니지만 중요한 문을 여는 열쇠를 쥔 자다. 네오가 아키텍트의 방으로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키맨을 거쳐야 했고, 그가 없으면 진실에 접근할 수조차 없다. 하지만 그 문은 키맨이 만든 것이 아니라 이미 시스템이 설계해 놓은 틀 안에 있었다. 키맨은 단지 경로를 열어주는 매개자였고, 때로는 소모품으로 쓰이고 버려지는 존재였다.나는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김현지 비서관이 바로 이 키맨과 겹쳐 보인다. 그녀는 드러나지 않은 채 권력의 문 앞을 지키고 있다. 이재명과 30년 인연을 맺은 성남 라인의 핵심이자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이라는 자리. 그곳은 예산과 인사, 행정 전반을 통제하는 곳이기도 하며 그 공간을 그녀가 지켰..